예기치 못한 재해등으로 큰 피해를 입는건 언제나 없는 사람들의 몫이 됩니다. 코로나19가 누군가에게는 단순히 잘 버티면 되는 문제일지 모르지만 누군가에게는 생존 여부의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소상공인은 이런 생존에 기로에 서있는 분들입니다.
코로나19의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많은 소상공인들의 수입이 끊기면서 임대료등을 감당하지 못하고 폐업을 하거나 임대료와 생계자금을 벌기 위해 낮에는 본업에서 밤에는 택배 또는 대리기사로 일을 합니다. 이렇게라도 할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이마저도 힘든 사연으로 많은 소상공인이 무너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어려운 고비를 넘고 계신 소상공인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고있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이란?
-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은 코로나19의 계속되는 집단감염으로 사회적거리가 계속되면서 경제적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긴급대출로 소상공인들에게 작게나마 힘이되기 위한 정부지원사업입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 지원 대상 자격
-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연평균 매출액과 상시근로자수가 소상공인 기준에 부합되야 합니다.
> 소상공인의 상시근로자수는 5인미만이어야 합니다. 단,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관업의 경우 상시근로자수가 10인 미만까지 지원 대상이 됩니다.)
- 소상공인은 비영리 개인사업자, 법인, 조합이 아닌 영리사업자이어야 합니다.
-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로 사업자등록증상 개업일이 공고일 전이어야 합니다.
- 정책자금 신청 제외 대상 업종이 아니어야 하고 대출 제한 사유에 해당해서는 안됩니다.
신청 제외 대상 업종
- 유흥향락업종, 전문업종, 금융업종, 보험업, 부동산업종등은 신청 제외 대상 업종으로 정책자금 긴급대출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 온라인접수
-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 홈페이지 바로가기
- 2020년도 정책자금 긴급대출 신청은 마감되었고 2021년 1월 중으로 재개할 예정이니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긴급대출 온라인 신청이 재개되면 정책자금 긴급대출 홈페이지에서 신청 배너를 클릭해 회원가입및 서류제출등의 절차를 거쳐 공인인증을 통해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 지원한도
- 대출한도 : 최대 2천만원 이내에서 최소 100만원 이상 대출 가능합니다. (100만원 단위로 운영)
- 대출금리 : 연2% 고정금리
- 대출기간 : 2년 거치 후 3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 정책자금 긴급대출은 종합적 심사를 통해 대출금액이 결정되며, 심사 결과에 따라 대출지원이 어렵거나 신청금액중 일부 감액될 수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 제출서류
- 공통서류
사업자등록증명, 표준재무제표증명,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부가가치세 신고내역, 종합소득세신고내역, 자가사업장의 경우 토지 및 건물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임차사업장의 경우 임대차계약서 사본, 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국세)납세증명서, 지방세납세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본,초본, 4대 보험 납부내역등
- 법인 : 법인 등기사항전부증명서
- 추가요청 가능 서류 : 상시근로자 확인서류
여기까지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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