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정보

남자향수 뿌리는 법 및 남자 섬유 향수 사용법

by ┃ 2020. 8. 1.

날씨가 더워지면서 땀도 많이 흘리고 비가 자주 내려 습진 일상의 연속입니다.  땀많은 남자들에게는 너무 힘들 날들이 될텐데요. 특히 직장생활을 하면서 거래처 미팅이 많은 직업이거나 영업직에서 일하시는 남자분들은 다른 사람보다 몇배이상은 더 자신의 체취에 민감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예전과는 달리 남자에게 향수 또는 섬유향수는 취향에 따른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가 된것입니다. 비지니스 또는 인간관계에 있어 자신만의 향을 풍기는 사람이 더 매력적이게 보이는것은 부인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남자 향수를 뿌리거나 섬유 향수를 뿌리더라도 잘 못된 방법과 위치에 뿌리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남자 향수 뿌리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남자 향수 뿌리는 위치

 

1.1. 손목 안쪽 정맥, 귀 뒤쪽


가장 많은 분들이 향수를 뿌리는 위치는 손목 안쪽 정맥과 귀  뒤쪽 입니다. 이 부위는 맥박이 뛰는 부위이기 때문에 향수가 은은하게 잘 퍼지고 지속시간도 오래 유지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 부위에 뿌리고 직장에 가면 오후쯤에는 기분 좋은 잔향이 은은하게 나는게 너무 좋습니다. 


1.2. 발목 


바지 끝자락 또는 발목 쪽에 남자 향수를 뿌려주면 걸을 때마다 향이 위쪽으로 퍼져 은은하게 향을 냅니다. 
특히 강한 향의 향수를 사용할 때 뿌리면 좋은 위치입니다. 


1.3. 골반 


골반 부분도 발목과 마찬가지로 걸을때 향을 은은하게 퍼지게 하는 좋은 위치입니다. 


1.4. 넥타이 또는 속옷이나 티셔츠 안보이는 부분


맨살에 향수가 닿는게 싫은 분들도 많으신데요. 그럴땐 넥타이나 속옷 티셔츠등 안보이는 부분에 살짜 뿌려줍니다. 섬유에 그냥 뿌리게 되면 변색이 생길 수 있으니 넥타이 안쪽이나 속옷, 티셔츠의 겉으로 보이지 않는 안쪽에 살짝  뿌려줍니다.

 


1.4. 남자 향수 뿌리면 안되는 위치


남자 향수를 뿌릴때는 특히 뿌리면 안되는 위치가 있습니다. 땀이 많이나는 겨드랑이 두피등인데요. 이 부위는 땀이 많이 나는 위치이기 때문에 땀과 함께 섞여 악취가 날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남자 향수 사용법

 

- 남자 향수는 외출 20분 전에 뿌리는게 좋습니다. 강한 향이 빠질 수 있도록 시간을 주는건데요. 향수를 뿌릴때 뿌린 자신은 향을 잘 못맡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아무리 뿌려도 향이 안나 계속 뿌리다 외출을 했는데 다른 사람들은 향을 정말 강하게 느껴 불쾌감을 줬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자신에게 향이 날 정도로 향수를 뿌린다면 너무 지나치게 뿌리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남자 향수 보관법 (유통기한)

 

-향수는 보통 개봉 전 3~5년, 개봉 후 1~3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향수는 사용빈도에 따라 5년이상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구입시에는 자신의 사용 빈도에 맞춰 용량을 선택하시고, 향수가 변질 됐을때에는 피부에 직접닿을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미련없이 폐기해 줍니다. 

 


- 향수는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어 사용하지 않더라도 휘발이 되어 시간이 오래 지나면 조금씩 양이 줄어듭니다. 마개를 반드시 꽉 닫아 보관하시고 직사광선에 약하니 피해서 보관합니다. 


- 사람에 따라 향수를 좋아하지 않지만 타인에게 잘 보이고 싶어 향수를 뿌리는 사람이 종종 있습니다.  그럴땐 향수 대신 순하고 섬유유연제의 향 처럼 부담스럽지 않은 남자 섬유 향수를 사용해 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