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일상 금융생활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추석 한정판 25% 인센티브) 요약 설명

by ┃ 2020. 9. 9.

경기도 이재명지사는 추석을 앞두고 경기도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지역화폐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평소 경기도 지역화폐를 써보지 않으신 분들은 인센티브가 뭔지 이해가 가지 않을수도 있는데요. 왜냐하면 재난소득 지급시 경기도 지역화폐를 따로 신청하지 않고 개인 신용카드로 사용한분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경기도는 각 지역마다 지역화폐 카드가 있습니다. 지역화폐 카드는 각 지역마다 충전 혜택 지급한도가 다릅니다. 일정 금액을 충전하면 충전한 금액외에 추가 인센티브를 더 지급해줍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경기도 전지역이 10%의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만원의 현금을 지역화폐로 충전을 하면 1만원의 인센티브를 추가로 주는것이죠. 오늘은 경기도에서 추석에 맞춰 지급하는 경기도 지역화폐(인센티브)에 대해 간단히 요약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1. 경기도 지역화폐 지급금액 및 일시


- 9월18일(예정)부터 지역화폐 20만원 충전시 2만원 즉시 지급 (이점은 평소 10% 추가인센티브 받는거랑 같네요)

- 11월 17일까지 20만원을 모두 사용하면 3만원 추가 지급 (위 금액을 모두 사용하며 추가로 인센티브를 주는 겁니다)

3만원은 20만원 이상의 소비가 확인된 후 10월 26일 또는 11월 26일 지급됩니다. (3만원은 받은날로부터 1개월후 소멸하기 때문에 그전에 사용해야함)


2. 추가인센티브 25% 지원대상

 

모바일을 소지한 경기도민 누구나 사용가능

 

이번 기회에 지역화폐 카드를 신청하시길 권유드립니다. 경기 지역화폐 앱 설치 후 카드 신청 및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앱 자체에서 설명이 잘돼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10% 추가인센티브를 받을수 있기 때문에 가계에 많은 보탬이 됩니다.

 

 


3. 추석경기 살리기 한정판 지역화폐

 

경기도민은 누구나 사용가능하지만,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 마감될수 있습니다.


4. 결론

 

5만원을 지원한다고 하지만 경기도 지역화폐를 평소에도 쓰시는 분들은 현재 지역화폐 충전시 10%받는 인센티브에 플러스로 3만원 더 받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 20만원 충전시 + 2만원 (10%) : 충전한 20만원을 기간내 전부 사용시 + 3만원 (15%) = 총 5만원 혜택 (25%)

 

3만원의 경우 지급받은후 한달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로 추가 인센티브(10%)의 경우 한번에 사용할수 있는것이 아니라 사용할때마다 대략 10%씩 소진됩니다. (기존 충전된 지역화폐가 있는 경우 소비지원금을 우선 차감)

이상 경기도의 추석경기 살리가 한정판 지역화폐 내용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