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일상 금융생활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 판매처 및 사용처

by ┃ 2020. 9. 24.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올해 추석 명절을 맞아 한시적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 및 할인 구매 한도를 상향 조정 시행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는데요.


코로나19로 많이 어려워진 전통시장과 태풍으로 많은 피해를 입은 농가에게 힘들 보탬과 동시에 물가 상승으로 명절 준비에 어려 운을 겪는 국민들에게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 온누리 상품권은 현금 또는 공무원 복지카드 및 법인카드 등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종이 상품권의 경우 전국 지정은행,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간편결제 앱 또는 은행 앱 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종이 온누리 상품권은 현금과 똑같이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고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의 경우 전자영수증이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 종이 상품권 판매처 :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

 


> 모바일 상품권 판매처 : (농협) 오원 뱅크, (경남) 투 유 뱅크, (광주) 스마트뱅크, (대구) M 뱅크, (부산) 서 뱅크, (전북) 뉴스 카트 뱅킹, 머니트리, 피플 제로 페이, 체크 페이, 페이코, 핀트, 핑크, 슬배생 등


> 현금영수증 및 전자 영수증 발급 가능


2.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 온누리 상품권은 전국 1,500여 개의 전통시장 및 가맹점 19만 개의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임을 표시하는 상품권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니 확인에 참고 바랍니다.


-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 찾는 방법

> 전통시장 통통 ( www.sijangtong.or.kr) > 온누리 상품권 > 가맹점포 찾기

 


- 온누리 상품권은 온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온누리 상품권 사용 시 주의사항


> 온누리 상품권 환불 및 교환은 구입 당일 판매지점에서 구매자 본인 방문 시에만 가능합니다.


> 전통시장 및 가맹점 상점가 이외 동네 대형마트, 회사 주변 식당가, 직거래 장터 등에서는 온누리 상품권 사용이 불가합니다.


3. 온누리 상품권 혜택

 

- 온누리 상품권 최대 10% 할인 판매


> 종이 상품권 : 한도 소진 시까지 10% 할인


> 모바일 상품권 : 20년 12월 31까지 10% 할인

 

 


- 구매한도 100만 원까지 확대


>종이 상품권 : 9월 29일(화)까지


> 모바일 상품권 12월 31일(목)까지


-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전통시장 소득공제를 통해 소득공제율 40% 적용


- 월 할인 구매 한도 추가 부여


>추석 전후(10.31까지) 모바일 상품권 50만 원 이상 사용 시 21년 1~2월 할인 구매 한도 30만 원 - 월 추가 부여


오늘은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 혜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