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일상 금융생활

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 숨은 보험금 찾기

by ┃ 2020. 9. 28.

불확실한 시대에 살다보니 예기치 않은 사고에 대비하는 수단으로 보험만한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보험을 가입해 두고 별 탈없이 살다보면 내가 보험을 가입했었는지도 잊고 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보험 설계시 꼭 필요한 특약만을 넣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가입한 사람과는 달리 지인의 부탁등으로 필요하지는 않지만 인정으로 가입을 하게 되거나 전적으로 보험설계사에게만 맡기고 나중에 사인만 하게 되는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정작 필요할때에는 가입 사실 마저 잊고 청구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1. 숨은 보험금 방문하여 찾는 방법

 

- 숨은 보험금 찾기는 직접 손해보험협회 지역본부 또는 지부를 방문하여 가입내역을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 방문시 준비물 : 가족관계증명서, 인감증명서(최근 3개월) 

- 방문 신청 시간 : 오전9시 ~ 12시/ 오후13시 ~ 18시(토,일 공휴일 제외), 업무종료시간 30분 전 도착


2. 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 인터넷 온라인으로 찾는 방법

 

> 검색창에 숨은 보험금 찾기라고 검색하셔서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  cont.insure.or.kr/


>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내 보험 찾아줌 메뉴를 클릭합니다.


> 화면에서 숨은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보험 가입내역과 숨은 보험금 내역을 조회하시기 위해 조회신청을 하시는데요,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정보제공동의하시고 결과확인을 하는 순서로 진행 됩니다. 

 

 

인터넷 조회 신청의 경우 24시간,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하며, 신청일로 부터 1개월간 조회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입력창에 이름과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을 입력하시고 원하시는 인증 수단으로 인증 받으시면 됩니다. 


> 인증후 고객정보활용동의창이 나오는데 정보동의는 필수이기 때문에 모두 동의 체크 하시고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 이제 결과확인창이 나왔습니다. 이 창에서 보험가입내역 조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된 보험회사와 상품, 증권번호, 계약 상타, 보험기간등 확인이 가능하시고 하단에 보시면 비청구 보험금 및 휴면보험금도 조회결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참고로 보험 유지여부 또는 보험금액, 보험금 신청방법에 대해서는 해당 보험회사에 직접문의하셔야 하고 우체국,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등에서 가입한 보험의 경우 조회되지 않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