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일상 금융생활

모바일 앱으로 간단히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 하는 방법

by ┃ 2020. 10. 14.

경기 지역화폐의 인센티브 혜택은 특정기간에만 그 비중을 크게 주는 이벤트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지속적인 경제 침체로 그 혜택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인센티브가 10%나 되기 때문에 그 금액은 절대 무시할수 없는 수준입니다.


물론 혜택 받을수 있는 금액도 한도가 있고 경기 지역화폐 가맹점, 소상공인 등 사용할수 있는 곳이 제한돼지만 저같은 경우 외식에서 경기지역화폐 위주로 사용하니 평소보다 가계에 많은 도움이 돼었습니다.

 

1차 재난지원금을 받을때 지역화폐로 받으신분들은 이미 카드를 보유하고 계신분들도 있지만 신용카드로 받으신분들은 아마 지역화폐 카드가 없으신분들도 있으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기 지역화폐 앱 가입부터 카드 신청, 등록 까지 전과정을 정리해드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 및 등록 까지 총정리

 

경기지역화폐 카드신청을 하시려면 크게 3단계로 보실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1단계 - 경기지역화폐 앱 설치 및 회원가입

2단계 -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

3단계 - 우편으로 받은 카드를 경기지역화폐 앱에 등록


1. 경기지역화폐 앱 설치 및 회원가입

 

먼저 경기지역화폐 앱을 검색하여 설치 합니다.


그 다음 앱을 열어 '회원가입 시작하기'를 클릭하고 약관에 동의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에서 '패스인증앱'을 사용하시거나,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간단한건 그냥 휴대폰으로 인증하는 방법입니다. 통신사를 선택하신후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이름과 주민번호, 휴대폰번호를 입력한후 확인 버튼 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인증번호를 발송 받으면 입력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다음 단계에서 본인의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를 잊어 버릴시, 재발급 비밀번호를 이메일로 받으니 자주 쓰는 이메일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사용할 보안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여기까지가 회원가입 입니다. 그다음 카드 신청을 하기 위해 '카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2.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

 

여기서 지역화폐를 신청할 지역을 선택합니다. 같은 경기도 지역화폐라도 사용하는 지역과 카드이름, 디자인이 다릅니다. 지역을 선택한후 카드를 받으실 배송주소를 입력하기 위해 '카드배송주소 입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소를 입력한후 다음 진행하기를 클릭합니다. 경기지역화폐를 충전할 본인의 계좌를 연결하기 위함 입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는 1주 이내에 일반우편으로 배송됩니다.


계좌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한후 은행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계좌 번호를 입력한후 ARS 인증을 합니다. ARS인증은 화면에 표시된 숫자를 입력하면 인증됩니다.


계좌가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아래와 같이 계좌가 연결되었습니다 라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3. 우편으로 받은 카드를 경기지역화폐 앱에 등록

 

일반우편으로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받으셨으면 이제 앱에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앱을 열어 카드등록을 진행해야 합니다. 카드 등록은 앱에서 아래와 같이 카드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카드를 촬영하거나 카드에 카드뒷면에 적혀있는 카드 넘버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카드 등록을 완료 하시고 메인 화면에서 충전하기 버튼을 눌러 연결된 계좌를 통해 충전할수 있습니다. 앱에서 설명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 10만원을 충전했는데 아래와 같이 10만원과 추가 인센티브 10%인 만원이 충전되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시 인센티브는 사용할때 마다 일정금액씩 소멸되며 우선적으로 사용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대략 사용시마다 10%가까이 사용되는거 같습니다.

 

이상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 부터 등록까지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자동충전 방법 리뷰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