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일상 금융생활

경기지역화폐 앱, 계좌연결 및 자동 충전방법

by ┃ 2020. 10. 14.

 

 

경기 지역화폐를 사용할때 매번 필요한 금액을 충전하면서 사용하다보니 번거롭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경기 지역화페도 자동충전이 가능하다는걸 알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경기 지역화폐 자동충전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계좌연결하기

 

경기 지역화폐 자동충전을 진행하기 전에 반드시 본인의 계좌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 방법 리뷰 바로가기>

 

처음 앱을 설치하고 카드등록을 할때, 등록 해놨겠지만 계좌를 변경하거나 새로 등록할 일이 있을때 아래 계좌연결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 계좌연결은 경기지역화폐앱 상단 오른쪽에 전체메뉴 > 계좌연결을 클릭합니다. 

 


> 연결할 은행을 선택하시고 계좌번호를 입력한 뒤 인증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 ARS를 통해 본인확인 절차에 따라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계좌 연결이 완료됩니다. 


2. 경기 지역화폐 자동 충전방법

 

> 경기 지역화폐 앱에서 충전하기메뉴를 클릭합니다. 


> 보안비밀번호 또는 지문인증을 합니다. 

 

 


> 자동충전 설정하기 > 를 클릭합니다. 


> 두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기준 하한/월정액 자동 충전 설정하기와 결제시 부족금액 자동충전 설정하기 입니다. 


> 기준하한충전은 기준잔액을 정해 놓고 잔액이 긴준잔액 이하로 내려가면 자동충전되는 방식입니다. 기준잔액은 5천원 부터 10만원까지 설정이 가능하고 자동충전은 최소 5만원 이상 설정이 가능합니다. 

 

 


> 월정액 충전은 자동충전일을 미리 설정하고 자동충전일에 충전금액이 자동으로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자동충전시 연결계좌에 잔고가 있어야 하며, 잔고 부족시 자동충전 시도는 3회에 걸쳐 진행합니다. 


> 결제시 부족금액 충전은 결제할 금액이 부족할 경우 부족금액이 5만원 미만일 경우에는 5만원, 5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부족한 금액만큼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여기까지 경기 지역화폐 자동충전하기와 계좌연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동충전의 경우 나의 자금사정이나 소비습관에 맞춰 선택지가 다양한것이 장점인것 같습니다. 경기 지역화폐사용시 참고하시어 도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