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 IT 정보

카카오톡 내 생일 및 친구 생일 비공개 설정 방법

by ┃ 2020. 7. 1.

카톡에 친구의 생일이 뜨는걸 보고 친구의 생일을 챙겨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중요한 친구의 생일을 가끔 잊고 살 때가 있는데 고맙게도 카톡이 대신 알려주니 안도할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하지만 요즘 처럼 개인정보에 예민한 시대에 살다보니 생일 조차도 공개되는 것이 꺼려질 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별로 친하지 않거나 직장상사나 동료로 부터 형식적인 생일 인사를 받는것이 부담스러울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의 생일이 카톡에 뜨지 않는 방법과 다른 친구의 생일도 뜨지 않게 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카톡에 생일이 틀리게 입력되어 있거나 양력생일을 주로 챙기는데 음력으로 되어있거나 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카톡생일 변경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릴께요.

 

 


1. 카카오톡 내 생일 알림 비공개 설정 방법

 

① 카톡화면에서 내 카톡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상단 맨오른쪽에 톱니바퀴모양의 아이콘이 있어요. 누르고 들어가주세요.


② '프로필 관리'에 중간쯤에 '생일 알림'이 있습니다. 이게 노랗게 활성화 되어 있으면 나의 생일에 생일아이콘이 표시되고 친구들의 친구목록의 나의 생일 소식을 알려주는 기능이에요. 이 생일 알림을 하고 싶지 않다면 눌러서 비활성화가 되게 해 주세요.

 

 

여기까지가 나의 카톡 생일 안 뜨게 하는 방법 입니다. 간단하죠?

 

 


2.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알림 끄기

① 카톡의 친구 목록 화면에서 상단 맨 오른쪽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② 하단에 뜨는 메뉴 중 '친구관리'를 누르고 들어갑니다.


③ 페이지 하단에 '생일인 친구 보기' 가 있습니다. 이게 노랗게 활성화 되어 있으면 친구 목록에서 나의 친구가 생일 일때 생일인 친구의 생일 소식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만약 친구의 생일 소식을 알고 싶지 않다면 눌러서 비활성화가 되게 해주세요. 

 

 

 

만약 다시 나의 생일도 알리고 싶고, 친구의 생일 소식도 알고 싶다면 노랗게 활성화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3. 카카오톡에서 생일 변경하는 방법

 

① 카톡화면 하단에 '...'(점 세개)를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② '더보기'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 맨오른쪽에 톱니바퀴 아이콘인 '설정'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③ '설정'화면 중간에 '개인/보안'메뉴가 보이시죠? 그걸 누르고 들어갑니다.



④ 상단에 '카카오계정'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누르고 들어갑니다.


⑤ '내정보관리'를 누르고 들어갑니다.

 

 

 

⑥ '생일'이 보이네요. 생일이 틀렸거나 바꾸고 싶다면 여기로 들어갑니다.

 

⑦ 여기서 나의 생일을 변경할 수 있고, 음력인지 윤달인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이 끝났다면  '확인'을 눌러주면 생일 변경이 모두 끝납니다. 

 


여기까지가 카톡에서 생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