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 IT 정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KT Pass앱)

by ┃ 2020. 7. 2.

모바일 운전면허증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현재 Pass앱을 통해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이 모바일 신분증을 내년부터 '디지털 전면전환으로 세계선도 국가의 도약' 이라는 정부 계획의 하나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및 신분증을 통해 은행대출, 주택청약 등 개인정보가 필요한 업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에도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실제 운전면허증과 같은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불편하게 지갑에 운전면허증을 가지기 보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앱을 열어서 보여주기가 불편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우리가 평소에 운전면허증을 꺼내는일이 몇번이나 있을까요? 사용 빈도가 잦지 않은 신분증 등은 모바일로 받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은 패스앱을 통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및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패스앱을 통해 모바일 운전 면허증 등록 하기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Pass 앱을 검색하게 되면 통신사 3사 별로( KT, SKT, LG U+) Pass앱을 볼수 있습니다. 이중 KT Pass앱을 설치하여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Pass Kt 앱을 설치해주세요.

Pass앱을 열게 되면 Pass 회원 가입하기가 보입니다. 회원가입하기를 누르시고 필수 약관에 동의합니다.


다음 본인인증을 위해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인증합니다. 인증방법은 전화번호 옆에 인증을 누르시면 인증번호 문자로 오게되면 그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해주고 확인으로 한번더 입력 하고 회원 가입을 완료합니다.


Pass앱 메인에서 상단에 운전면허 메뉴를 누릅니다. 다음 이용약관에 동의 합니다.


회원 가입시 등록한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실제 운전면허증을 준비한후 운전면허증 촬영하기를 눌러 촬영을 합니다.

 


검은색 종이나 천 혹은 칼라가 진한 종이 등을 깔고 그위에 신분증을 올려놓으면 인식을 잘합니다. 그리고 빛에 신분증이 반사되면 인식을 잘 하지 못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분증을 촬영하게 되면 자동으로 정보가 입력됩니다. 식별번호는 운전면허증 오른쪽에 내 사진이 작게 표시된 부분이 있는데 그 밑에 알파벳과 숫자로 작게 써있는것이 식별번호 입니다. 식별번호까지 정확하게 입력하고 등록완료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운전면허증이 등록됩니다.


이상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