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 IT 정보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

by ┃ 2020. 7. 25.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란 피보험자거나 피보험자였던 사람이 피보험자격의 취득 및 상실 등에 대한 이력이 나와있는 내역서를 말합니다.

 

우리가 직장을 얻어 취업을 하게 되면 4대보험에 가입하게 됩니다. 그 중 하나가 고용보험인데,고용보험에 가입이 되면 실업급여를 받거나 육아휴직급여를 정부로 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또는 대출이나 어떤 자격증명, 취업시 경력사항을 제출 할 때에도 쓰입니다. 그래서 때때로 고용보험 가입여부와 가입기간을 알아보기 위해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를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

 

*2020년 1월 16일 저녁6시 이후부터는 고용보험 사이트를 통한 피보험자격신고 및  정보조회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이제는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를 이용하여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시고 아래 설명데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① 검색창에 '고용산보험토탈서비스' 라고 검색하시고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바로가기


② 홈페이지 메인페이지 상단 메뉴중에 '개인'의 하위메뉴인 '증명원 신청/발급'을 클릭합니다.

개인 > 증명원 신청/발급


③ '증명원 신청/발급' 창에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내역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나오네요. '개인'탭을 선택하고, '일반근로자'를 선택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로그인'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 > 일반근로자 > 주민등록번호 입력 > 공인인증서 로그인 클릭


⑤ 인증서 입력 창이 열렸습니다. 인증서 저장위치선택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저장위치선택 > 인증서 암호 입력 > 확인 클릭


⑥ 보험구분에 '고용'을 선택하고 조회구분의 '상용'을 선택 한 후 '조회'버튼을 클릭합니다. 조회하면 하단에 고용보험 자격이력이 쭉나옵니다. 


고용보험 자격이력 내역서 중 개별사업장이 필요한지 전체이력서가 필요한지에 따라 구분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용 > 상용 > 조회 > 해당이력 선택 > 신청 클릭

 


⑦  '증명원출력'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이었습니다. 많은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