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 IT 정보

넷플릭스 다운로드, 인터넷 연결 없이 넷플릭스 시청 방법

by ┃ 2020. 8. 3.

얼마 전 깊은 산속으로 휴가를 갔습니다. 길이 비교적 잘나 있어 자동차를 운전해서 올라갈 수는 있지만 정상에 올라가면 전화는 물론 인터넷, 내비게이션 등 어떤 전자기기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전기도 인터넷도 없는 오지인데요. 처음에는 공기도 좋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니 저절로 힐링이 되고 기분도 좋았지만 일찍 해가 저물어 더 이상 할 것이 없어지니 너무 심심하고 속세에서 즐겼던 넷플릭스 시청하기가 그렇게 그리워지더라고요. 


그래서 넷플릭스 앱을 실행했는데 제가 보려고 다운로드 해놨던 영상은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도 시청이 가능하단 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그날 밤은 자연 속에서 힐링도 하면서 맘껏 넷플릭스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 방문할 때는 미리 넷플릭스 영상을 다운로드해 떠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 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 먼저 넷플릭스 앱을 실행해 줍니다. 저는 요즘 가장 최애 드라마인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다운로드해보겠습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드라마를 클릭합니다.


-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영상이 회차별로 쭉 있습니다. 이 중 저는 1화부터 정주행 하기 위해 1화 오른쪽에 아래로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 아이콘이 저장 아이콘입니다. 2화도 저장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저장 아이콘이 정지 아이콘으로 바뀌면 영상이 다운로드 되는 것입니다. 이때 정지 아이콘을 한 번 더 클릭하면 취소할 건지 메시지가 뜹니다.

 

 

그리고 아까 함께 클릭했던 사이코지만 괜찮아 2화는 다운로드 대기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하단에 저장된 콘텐츠 목록을 클릭합니다.


- 목록에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저장 중이라고 뜨네요. 이렇게 저장 중인 영상 목록이 여기에 뜹니다. 원하는 영상을 클릭합니다.


- 영상의 다운로드 진행 상황이 나오네요.


- 영상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콘이 변경되었네요.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는 뜻입니다. 이제 어디서든 인터넷 연결이 안 되어 있어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된 콘텐츠 목록을 클릭하시고 다운로드 완료된 회차를 감상하시면 됩니다.

 


- 다운로드(저장) 기능을 사용하실 때에는 내가 보고 싶은 영상이 다운로드가 가능한지 보셔야 합니다. 가끔 다운로드가 불가한 영상도 있습니다. 또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을 때에는 더 보기 > 앱 설정 > wi-fi에서만 저장을 켜고 다운로드합니다.

여기까지 넷플릭스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