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 IT 정보

주민등록등본(초본), 정부24 인터넷발급 방법

by ┃ 2020. 7. 10.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기 위해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차례를 기다려 수수료를 내고 발급받았던 예전과는 다르게 주민등록등본도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초본은 학교, 취업시 직장, 각종 계약등에 가장 맣이 제출하게 되는 서류입니다. 오늘은 수수료 없이 24시간 인터넷으로 2분 내외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과정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시 준비물

- 공인인증서

 


1. 검색창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으로 검색 

'①주민등록효등본(초본)교부' 또는 

'②온라인신청하기'로 접속해서 들어갑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누르고 들어가셔도 됩니다.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바로가기>


2.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가 나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은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하단에 '신청하기'버튼을 누릅니다. 


3. '비회원 신청하기'버튼을 누릅니다. 


 

4. 신청하는 창이 나옵니다. 개인정보수집 모두 동의 체크 후 공공장소에서 PC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키보드보안프로그램적용'에도 체크해 주세요. '이름','주민등록번호','입력확인'을 모두 입력한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5. 발급형태와 수령방법을 선택할 순서입니다.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입력'하고 '발급과 선택발급중 하나를 선택' (기관제출시 대부분 '발급'으로 함)합니다. 그리고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맨하단 왼쪽에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6. '인증서 입력'창입니다. '저장된 인증서 위치'를 지정하고 '인증서 함호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로딩화면이 나옵니다.

 


 

7. '서비스신청내역'창이 나옵니다.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줍니다.


8. 주민등록등본이 출력 미리보기 화면이 나옵니다. 원하는대로 출력되는지 확인하시고 상단 오른쪽에 
'인쇄'버튼을 눌러 인쇄해주면 끝이 납니다.


여기까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