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 IT 정보

아크로벳 리더 (PDF뷰어) 무료 다운로드 방법

by ┃ 2020. 8. 16.

오늘은 아크로벳 리더(Acrobat Reader)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컴퓨터로 업무나 학습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파일 중 하나가 PDF파일입니다. 각종 제안서, 계약서등이 오고 갈때 또는 정보성 파일을 열어볼 때 PDF파일을 적어도 한번 이상은 접해 보신적이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많이 사용하고 편리해도 사용하는 컴퓨터에 PDF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PDF자료를 받아도 열어 볼 수 가 없습니다. PDF뷰어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다양하지만 그 중 오늘은 아크로벳 리더(Acrobat Reader)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아크로벳 리더 무료 다운로드

 

> 검색창에 아크로벳을 입력, 검색 후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센터를 클리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하단에 Acrobat Reader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합니다. 


> 초기화중이라고 뜹니다.


> 컴퓨터 하단에 다운로드 받은 폴더를 열어 설치를 시작합니다. > 설치후 마침을 클릭합니다.

 

 


> 어도비 아크로벳 리더를 기본PDF 응용프로그램으로 설정한다는 메시지 입니다.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 Reader를 기본으로 설정에서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 계속 버튼을 클릭하면 이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 여기서 PDF 파일을 열 때 사용할 방법인 Adobe Acprbat Reader DC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연결 프로그램이 변경되었네요. 적용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제 여기서 PDF 파일을 열고 편집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제안서나 계약서 작성을 많이 하다 보니 서명 기능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채우기 및 서명을 클릭하면 이미지처럼 화면이 바뀝니다.

 

 


> 여기서 서명 > 서명추가를 클릭하면 직접서명을 하고 그것을 저장해서 원하는 위치에 가져다 놓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2. 아크로벳 리더 주요기능

 

- PDF파일을 읽거나 PDF파일 인쇄 기능


- 강조 표시, 스티커노트 및 마크업 도구로 주석 추가 기능


- 문서 채우기, 서명 기능

 


- 이미지 및 텍스트 편집 기능


- PDF를 다른 프로그램으로 변환하는 기능


- 여러개의 파일을 결합하는 기능


- 스탬프 기능


- 거리, 면적, 둘레 측정 기능


- 인증서 기능


- 교정 기능


- PDF파일 정보를 복사, 인쇄하지 못하도록 보호하는 기능


- 기타 다양한 기능

 

 


여기까지 아크로벳 리더 다운로드 방법 및 주요기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