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 IT 정보

포토샵 좌우반전, 이미지 좌우반전 시키는 방법

by ┃ 2020. 8. 17.

이미지를 편집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포토샵입니다. 요즘은 일반인들도 SNS나 블로그, 유튜브를 운영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꼭 직업이 이미지를 많이 다루는 포토그래퍼나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포토샵은 필수 처럼 이용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이미지 편집을 위해 포토샵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때에따라 어떤 이미지는 좌우반전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토샵 좌우반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토샵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포토샵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필요할 때 마다 기능을 하나씩 숙지하다보면 이미지 편집하는데 포토샵 만큼 편한게 없다는 생각을 합니다. 

 

 


1. 포토샵 좌우반전 방법 - 첫번째

 

> 포토샵을 실행합니다. 실행된 포토샵의 상단 메뉴바에서 파일 > 열기를 클릭하고 원하는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 이미지가 열렸으면 상단 메뉴바에서 이미지 > 캔바스 회전 > 캔바스 수평 뒤집기를 클릭합니다. (구 버전의 포토샵이라 메뉴가 조금은 다를수 있습니다)


> 위 사진과 차이가 보이시죠? 좌우반전이 되었습니다.

 

 

오른쪽을 보고 있던 아이가 왼쪽을 보고 있고  뒤에 있는 아이는 오른쪽에 있었는데 외쪽으로 가있습니다. 


2. 포토샵 좌우반전 방법 - 두번째

 

> 두번째 포토샵 좌우반전 방법입니다. 메뉴바에서 선택메뉴 > 모두를 클릭합니다. 


> 사진이 전체가 선택되었습니다.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를 엽니다. 자유변형을 클릭합니다. 


 

 

> 자유변형을 클릭한 후 다시한번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수평 뒤집기를 클릭합니다. 


> 다시 앞에 아이는 오른쪽을 바라보고 뒤에 아이는 오른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까지 포토샵 좌우반전 방법입니다. 저는 포토샵책을 가져다 놓고 본격적으로 공부하려니 재미도 없고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매일 하나의 기능씩 익혀나가는 방법을 사용해서 포토샵을 익히고 있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필요한 포토샵 기능이 있을때마다 실전으로 직접 방법을 검색해 찾아서 익히다 보면 가장 빠르고 재밌게 포토샵을 배우는 방법인거 같습니다. 오늘도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