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 IT 정보

실시간 태풍 경로 현재 위치 확인 및 날씨 사이트 2가지 (윈디, 구글 어스 눌스쿨)

by ┃ 2020. 8. 26.

현재 우리나라는 사람도 못버티고 날아갈정도의, 역대 최강 바람을 동반한 제8호 태풍 '바비'의 영향권에 들어왔습니다. 이로 인해 제주 곳곳에서는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강한 태풍으로 인해 피해가 우려되는 날에는 건물 안에 있는 것이 가장 안전하기 때문에 최대한 외출을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직장에 다니고 부득이한 업무 등으로 집에만 있을 수 없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태풍이 어디쯤 위치해 있는지 태풍 경로와 태풍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태풍 경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 2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실시간 태풍경로 및 날씨 보는 사이트 - 윈디

 

- 윈디 닷컴 바로 가기 :  www.windy.com

- 태풍 경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윈디라는 날씨 사이트는 PC뿐 아니라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다운로드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위치의 비, 바람, 돌풍 등의 날씨를 10일 정도 미리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현재 태풍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니, 빠르게 현재 날씨를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실시간 태풍경로 및 날씨 보는 사이트 - 구글 어스 눌스쿨

 

- 구글 어스 눌스쿨 바로 가기 :  earth.nullschool.net

> 구글 어스 눌스쿨로 들어가면 여기서도 실시간으로 태풍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지구(Earth)를 클릭하면 좀더 자세한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 지구를 클릭하면 현재 날짜와 시간을 기준으로 바람과 온도, 파도, 미세먼지 등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태풍 풍속(초속)에 따른 예상되는 피해

 

- 2020년 8월 26일 현재 제8호 태풍 바비는 최대풍속 초속 45m로 매우 강의 상태로 이동 중이라고 합니다.

- 태풍 중심부의 최대풍속을 기준으로 초속 45m는 사람, 바위가 날아갈 정도로 '매우 강'인 상태를 뜻합니다.


- 태풍 풍속(초속)에 따른 예상되는 피해

 

> 초속 17 ~ 25m : 간판이 떨어져 날아감


> 초속 25 ~ 33m(중) : 지붕이나 기왓장이 날아감


> 초속 33 ~ 44m(강) : 기차 탈선


> 초속 44 ~ 54m(매우 강) : 사람, 바위가 날아감


> 초속 54m(초강력) : 건물 붕괴


- 현재 제주도에서는 10 ~ 20m의 강풍과 함께 20~50mm의 폭우가 내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부디 큰 피해 없도록 조심하시고 태풍이 무사히 지나가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