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 IT 정보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방법 (정부24 발급)

by ┃ 2020. 9. 3.

소득 금액증명원은 말 그대로 법인 또는 개인의 소득을 증빙하는 문서입니다. 소득 금액증명원은 자주 발급받는 문서는 아니지만 생각보다 많은 곳에 필요로 합니다. 예를 들어 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아파트 분양신청 시,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때, 비자 신청 시 등 살다 보면 필요한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자주 발급받는 문서가 아니다 보니 갑자기 필요해서 발급하려고 하면 시간을 들여 해당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간편하게 정부 24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소득금액증명원이란?

 

- 소득 금액증명원은 사업자 또는 근로자가 소득세를 신고한 경우 신고한 소득 금액에 대한 증빙 서류를 말합니다. 전년도의 사업자 또는 개인의 모든 경제활동으로 얻은 소득을 기준으로 증빙하는 서류가 소득 금액증명원입니다.

- 소득 금액증명원은 주로 소득에 따른 정부 정책의 혜택을 받기 위해 신청을 할 때나, 은행 대출, 아파트 분양 등을 받을 때 쓰이게 됩니다.


2.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방법

 

- 오늘은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소득 금액증명원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검색창에 정부 24를 입력, 검색 후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정부 24 메인화면에 자주 찾는 서비스 > 소득 금액증명 메뉴를 클릭합니다.


> 여기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비회원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이 안 되어 있다면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개인 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 정보 수집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합니다.


> 하단에 비회원 신청 정보를 입력합니다. *표시된 부분은 필수 입력 사항이므로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 확인은 꼭 입력해 주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소득 금액 신청을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만약 발급이 아닌 열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법적인 효력이 없습니다.


- 소득 금액증명원 신청 이용 시간은 8시 ~ 22시까지입니다.

 

 


> *표시된 부분은 모두 입력하셔야 합니다. 용도의 경우 검색하셔서 알맞은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수령방법도 검색하셔서 발급인지 열람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발급 유형을 선택하시고, 증명 기간을 입력한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인증서 입력을 합니다.

 

 


>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소득 금액증명의 열람 문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소득 금액증명 열람이 완료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소득 금액과 그에 대한 세액 등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기까지 정부 24를 통해 소득 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