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 IT 정보

카카오톡 번역기 (카카오 i 번역) 사용방법

by ┃ 2020. 9. 8.

인터넷이 발달하고 해외 방문도 많아지면서 전 세계 방대한 자료를 얻을 수 있고 해외 방문도 쉬워졌지만 정보검색이나 해외 방문을 위해 모든 언어를 습득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번역기를 이용하곤 합니다. 마음만 먹으면 외국어 습득 없이도 해외여행을 문제없이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요즘 나오는 번역기들은 최고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구글 번역기나 파파고 등 검색만 하면 많은 번역기들이 있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번역기는 카카오톡 번역기 카카오 i입니다. 카카오톡은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통신 수단인데요. 카카오톡 번역기 카카오 i로 번역도 할 수 있어 카카오톡 앱 하나면 해외여행이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번역기 카카오 i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번역기, 카카오 i 사용방법


> 먼저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서 하단에 더 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더 보기 페이지에서 상단에 돋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 검색창이 나오면 번역이라고 검색합니다. 가장 먼저 뜨는 카카오 i 번역을 클릭합니다.

 

 


> 카카오 i 번역을 채널 추가합니다.


> 추가된 카카오 i 번역의 채팅창으로 들어갑니다. 채팅창에 번역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한국어를 영어로 번역해 보겠습니다. 

 

번역 언어 설정을 클릭하면 19개의 언어 번역을 지원한다는 메시지 아래에 한국어를 다른 나라 언어로 번역할 수도 있고, 다른 나라 언어 끼지 번역도 가능합니다. 한국어 옆에 지구본을 클릭하시면 선택할 수 있는 19개의 언어가 나옵니다.


> 저는 한국어 > 영어를 선택했습니다. 이거 얼마에요?라고 한국어를 입력하니 How much is this?라고 번역되어 나옵니다. 바로 밑에 음성 듣기를 클릭합니다.

 

 


> 여기서 음성 듣기를 클릭하면, 음성으로 How much is this?라고 나옵니다. 급할 때는 상대방에게 들려주면 되겠네요.


> 번역 언어도 얼마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번역기 카카오 i를 통해 번역이 좀 더 쉽고 편해질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면 더 훌륭한 번역기가 될 것 같은 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번역기 카카오 i의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용에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앞으로 기능들이 추가되면 추가 포스팅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