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 IT 정보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하는 방법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

by ┃ 2020. 9. 25.

추석을 앞두고 가장 걱정되는 일 중 하나가 교통체증이 아닐까 합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에서도 올해 명절만큼은 모든 가족을 위해 각자 집에서 보내기를 권고하고 명절 때마다 시행하던 무료 고속도로 통행료를 유료로 전환하면서 이동 자제를 권고하고는 있지만 


그래도 명절이기 때문에 생기는 교통체증은 해소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실시간으로 교통상황을 주시하면서 이동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휴일 실시간 교통상황을 확인하는 어플을 소개하고 사용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휴일 실시간 교통상황, 교통정보 앱으로 확인하는 방법

 

>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에서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은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앱입니다.


> 앱을 실행하시면 상단에 교통정보, 교통지도, 노선별교통상황, 교통속보등을 메뉴로 제공 하고 있습니다. 


> 여기서 교통지도 메뉴를 클릭해보면 현재 전국의 고속도로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 실수 있습니다.

 

고속도로의 초록선은 현재 교통상황이 원활하다는것이고, 노랑은 서행, 빨강은 정체를 의미합니다. 유독 수도권에 정체구간이 많네요, 그리고 현재 사고처리 중이 곳도 표시 해주고 있습니다. 


 

> 상단에 권역설정에 보시면 권역별로 나눠서 교통지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른쪽에 CCTV를 클릭하시면 전국에 CCTV가 설치된 구간을 확인하실 수 있어 현재 도로상태를 실시간 CCTV화면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질 또한 굉장히 선명합니다. 권역을 설정하시면 더욱 세부적인 지역의 CCTV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더 보기 메뉴를 클릭하면 교통예보, 경로 검색, 교통방송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교통예보 메뉴를 클릭하면 주요 도시별 소요 시간과 시간별 정체 예상 교통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경로 검색은 출발지와 도착지를 검색하면 고속도로 소요 시간과 통행료, 시간대별 소요시간 예측이 가능하고 사고, 정체, 공사 중인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을 사용 중인 내비게이션 어플과 연결도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휴일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은 안내드린 서비스 외에도 많은 편리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추석 귀성길 오르기 전에 다운로드해 두셨다가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