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일상 금융생활

카카오뱅크 저금통 금리 및 개설 방법

by ┃ 2020. 8. 14.

현금을 많이 사용했던 예전에는 집집마다 나만의 저금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쓰고 남은 잔돈을 넣고 저금통을 흔들어 얼마나 찾는지 예상도 해보고 저금통 배가 빵빵해지면 보기만 해도 든든해졌던 때가 있었는데요.

 


요즘은 현금 대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쓰는 경우가 많아졌고 예전처럼 동전 볼일이 많이 적어지다 보니 저금통을 사용하는 일도 거의 없는 거 같습니다. 이런 추억을 상기시킬 수 있도록 카카오뱅크에는 카카오뱅크 저금통이라는 온라인 저금통이 있는데요, 현금 대신 체크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요즘 신개념 저금통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저금통 개설하는 방법과 카카오뱅크 저금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저금통 특징 및 금리

 



1.1. 카카오뱅크 저금통

-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모으기 규칙(자동 모으기, 동전 모으기)을 켜두면 규칙에 따라 자동으로 저축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1.2. 카카오뱅크 저금통 특징

- 보유한 카카오뱅크 계좌 중 1개의 계좌만 저금통 개설이 가능합니다.


- 저금통에 동전 보관 한도는 10만 원입니다.


- 모으기 규칙(자동 모으기, 동전 모으기)을 통해서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 저금통 비우기를 통해 전액 출금하거나 해지가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 한 달에 하루 5일에만 저금통에 모인 금액을 엿보기 할 수 있으며 그전에는 금액에 따라 아이템들이 보이는데 그 아이템 가격에 따라 나의 저금통 금액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 자동이체, 카드 결제계좌 등 결제 및 현금 출금 계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1.3. 카카오뱅크 저금통 금리


- 기본 금리 연 2%


- 매월 네 번째 금요일 기준으로 결산하여 이자를 지금


- 매월 최종 잔액에 대하여 약정된 금리를 적용하여 결산일에 이자를 지급

 

 


2. 카카오뱅크 저금통 자동모으기 및 동전 모으기

 

2.1. 자동 모으기

- 입출금 통장의 최근 6개월 이내 거래내역을 분석하여 1천 원 ~ 5천 원 이하의 금액을 토요일에 자동 저축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 저축시점에 연결된 계좌의 잔액이 1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저축하지 않습니다.


- 월 ~ 목요일에 신청한 고객은 해당 주부터, 금 ~ 일요일에 신청한 고객은 다음 주부터 저축이 시작됩니다.


2.2. 동전 모으기

- 입출금 통장의 1천 원 미만의 잔액을 월 ~금요일마다 자동으로 저축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 저축시점에 연결된 통장의 잔액이 1천 원 이하인 경우에는 저축하지 않습니다.


- 자정 ~ 저축 시점 사이에 계좌 잔액 변동이 있더라도 자정의 계좌 잔액을 기준으로 저축합니다.


- 예시


> 전날 자정 계좌 잔액이 6,540원일 경우, 다음날 540원 저축이 됩니다.


> 전날 자정 계좌 잔액이 6,540원이고, 다음 날 저축 시점 잔액이 6,200원이 되었을 경우, 자정의 계좌 잔액을 기준으로 540원이 저축됩니다.


3. 카카오뱅크 저금통 개설하는 방법

 

>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 후 하단에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 저금통 메뉴를 클릭합니다.


>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카카오뱅크 계좌 중 저금통에 연결할 계좌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약관에 동의 체크를 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저금통 통장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원하는 모으기 규칙을 선택해서 켜기를 합니다.

 

 


여기까지 카카오뱅크 저금통 개설하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카카오뱅크로 저금통 개설하기로 작은 금액부터 저축습관을 만드시고 성취감도 느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