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정보

대한법률구조공단 무료상담 방법 (전화, 방문, 인터넷)

by ┃ 2020. 9. 7.

살다 보면 간혹 나에게는 생길 거 같지 않은 일들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일들이 법의 개입 없이 끝날 수 있는 일이라면 가장 좋지만 불가피하게 법적 대응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만약 법적인 전문지식이 풍부하다면 다행이지만 그러기도 쉽지 않은 경우가 많아 이럴 땐 전문가를 찾아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금전적으로 풍족하다면 그만큼의 걱정을 덜겠지만 사실 평범하게 또는 경제적으로 힘들게 살아가는 사람이 더 많기 때문에 마음 놓고 법적 대응을 준비할 경제적 여유가 없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오늘은 이런 법적 공방에 불가피하게 놓여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법률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한 대한법률구조공단 무료상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대한법률구조공단 전화상담

 

- 대한 법률구조공단에서는 무료로 전화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거주 국민뿐 아니라 해외 재외 동포까지도 상단이 가능합니다. 전화상담의 경우 긴급하게 법률문제의 해결이 필요한 경우에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내 : (국번 없이) 132 / 발신자 부담


- 해외 : 82-54-132


- ARS 안내


주택, 상가 임대차 분쟁 조정 안내 : 1번


개인회생, 파산 안내 : 2번


방문상담 예약 : 3번


법률구조 안내 : 4번


법률정보 듣기 : 5번


상담원과 연결 : 0번


* 상담 시간 : 평일 (오전 9시 ~ 11시 50분, 오후 1시 ~ 5시 50분)


2. 대한법률구조공단 사이버상담

 

- 국내 거주민 뿐 아니라 재외 동포도 사이버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국내 거주민의 경우 상담이 하루 상담건수 100건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 상담전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 > 법률정보 > 법률상단/구조 사례 > 법률상담사례를 통해 자신과 유사한 사례를 찾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 사이버상담 신청하기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 > 법률구조 > 법률상담 > 사이버상담 > 상담 신청


> 하루 상담건수가 100건 제한이 있어 상담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법률상담 사계와 전화상담, 방문상담을 적절하게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대한법률구조공단 방문상담 (예약)

 

- 방문상담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점심시간 : 12시 ~ 1시)


- 타 기관에 문의할 내용(방문 전 미리 확인해 주세요)
 


- 상담 예약 방법 : 전화(132) 또는 www.klac.co.kr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 상담 예약 취소 : 상담일, 상담 시간 전까지 전화(132) 또는 홈페이지에서 취소 가능합니다.(단, 예약시간 변경은 전화로만 가능합니다.)


- 정당한 사유 없이 3회 이상 예약 일시에 방문하시지 않는 경우 1년간 예약이 제한됩니다.

 


- 방문상담 예약 방법

 

>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 > 법률구조 > 법률상담 > 방문상담(예약)

 


> 예약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지역별 예약에서 지역 조회 > 가능한 날짜 선택 > 가능한 시간 선택


>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본인인증 페이지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 방문상담 안내에 따라 개인 정보 수집에 동의를 체크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방문상담사 상세정보에서 *표시된 부분을 자세하게 입력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립 합니다.


여기까지 대한법률구조공단 무료상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