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 IT 정보

노인인권사이버교육 수강 사이트 교육 신청 방법 및 기간 안내

by ┃ 2020. 10. 16.

고령화사회가 길어지고 노인복지시설이 늘어남에따라 정부에서도 노인 복지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신설하고 있습니다. 


그중하나가 노인인권사이버교육으로 노인복지법과 장기용양보험법에 따라 노인복지시설 운영자 또는 종사자의 경우 필수적으로  반드시 이수해야하는 교육입니다. 다행히 특정 기관 방문없이 PC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온라인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노인인권사이버교육 강좌를 이수하실수 있습니다. 오늘은 노인인권사이버 교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노인인권사이버교육 대상

     

    - 노인인권사이버교육의 교육대상은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제32조에 따라 설치된 재가장기요양기관의 설치/운영자와 종사자 (재가장기요양기관: 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주야간보호, 단기보호, 복지용구)를 대상으로 교육합니다.


    노인인권사이버교육 일정 기간


    - 학습기간 : 수강신청일로 부터 21일간


    - 복습기간 : 수강종료일로 부터 50일간


    노인인권사이버교육 수료 기준

     

    수료 기준

    - 시험이 없는 경우에는 진료율100%와 설문조사 완료를 기준으로 합니다.


    - 시험이 있는 경우에는 진도율100%와 최종평가에서 60점이상, 설문조사 완료를 기준으로 합니다. 

     

     


    수료증 출력

    - 한국보건복지인력계발원 KOHI 인권교육 홈페이지 접속 > 마이페이지 > 수료증출력에서 개별적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노인인권사이버교육 수강신청 방법

     

    수강 전 알아두면 좋은 Tip

    - 노인인권첫걸음 콘텐츠 4개 과정중에 연간1개 과정만 수료하시면 됩니다. 

     


    - 노인인권사이버교육 과정을 수료하시려면 반드시 설문조사를 해주셔야 합니다. 

     

     

    - 원활한 노인인권사이버교육 과정 수강을 위해 크롬브라우저 사용을 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학습영상이 끊기거나, 학습완료가 되지 않거나, 영상이 재생되지 않는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신청방법


    > 구글 크롬브라우저에서 노인인권사이버교육을 검색해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수강신청 전 로그인을 하셔야 교육과정을 검색하실 수 있기때문에 반드시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통한 로그인을 진행해 줍니다. 



    >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수강신청 > 사이버 > 사회복지 > 노인복지를 선택하시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노인인권사이버교육 과정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 이중 본인이 수강하고자 하는 강좌를 클릭하고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필수항목을 입력하신후 수강신청버튼을 클릭하시면 수강신청이 완료됩니다. 



    > 수강신청 후 마이페이지 > 나의 학습현황 > 나의 학습실에서 강좌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학습실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설문조사도 반드시 하셔야 노인인권사이버교육 과정 수료가 완료됩니다.


    여기까지 노인인권사이버교육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