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 IT 정보

카톡(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 정리

by ┃ 2020. 10. 13.

지인에게 카톡을 보냈을 때 1이 사라졌는지 여부에따라 상대방이 나의 메시지를 읽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톡을 보낸 후 많은 시간이 지났는데 읽지 않았다면 읽씹을 당했거나 차단을 당했거나 둘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들어 불쾌해집니다. 상대방과의 관계가 더욱 긴밀할수록 그 궁금증은 커지는데요, 오늘은 상대방이 모르게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차단 확인 방법

 

> 차단 확인 전 확인할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삭제해야 합니다. 연락처에서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삭제하신 후 진행해 줍니다.

> 카톡을 실행하시면 연락처를 삭제해도 카톡에는 남아있습니다. 확인할 상대방을 차단합니다.

 

 



> 차단 후 친구 목록 하단의 더 보기(가로로 ...점 3개)를 클릭합니다.

 

> 더 보기에서 상단의 톱니바퀴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 설정에서 중간에 친구메뉴를 클릭합니다.

> 친구 메뉴에서 차단 친구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 차단 친구 관리에 확인할 상대방이 차단되어 있습니다. 해당 친구의 오른쪽에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나타나는 메뉴 중에 차단 해제를 클릭합니다. 

 

 


> 차단이 해제되었습니다. 지금 친구로 추가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에 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반드시 취소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 다시 친구 목록으로 와서 상단의 친구 추가(사람 아이콘)를 클릭합니다. 

 

 

 


> 친구 추가에서 추천 친구를 클릭합니다.

> 추천 친구 목록에 해당 친구가 있다면 친구가 나를 차단한 것은 아니며, 만약 없다면 차단한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굳이 이렇게까지 해서 확인해야 하나 싶지만 별다른 이유가 없다면 실수로 차단이 됐을 수도 있기 때문에 친구에게 직접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좋을 거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친구들에게 공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