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 IT 정보

블랙박스 추천 보다 중요한 구매팁, 고르는 방법

by ┃ 2020. 10. 12.

블랙박스 구매시 꼭 알아야 할 것

 

운전자에게 가장 중요한 필수 품목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블랙박스입니다. 사고 후 상황 파악을 하는데 블랙박스만 한 게 있을까 싶을 정도로 그 역할이 중요한데요.


저희 차의 블랙박스가 요즘 자주 꺼졌다 켜지는 현상으로 수명이 간당간당해서 블랙박스 교체가 시급한 것으로 보여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블랙박스 구매팁, 블랙박스 구매 전 알아두면 도움 되는 필수 체크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카메라 화질

 

- 사고 현장을 실시간으로 촬영하고 있는 블랙박스의 카메라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체크해야 하는 부분은 바로 카메라 화질입니다.

 

사고 현장을 정확히 식별하기 위해 최소 HD급 이상의 화질에 야간 운전을 많이 하신다면 선명한 야간 촬영을 위해 FHD급 이상의 화질도 눈여겨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에 끊김 없는 영상을 위해 프레임 수 확인도 필수입니다.


2. 광각 체크

 

- 블랙박스 구매 시 전, 후방과 실내 촬영까지 가능해 사각지대 없는 블랙박스 선택이 가장 좋습니다. 2채널 카메라 전방 기준 120도~140도의 화각이 가장 적절하다고 합니다.

- 화각과 채널을 평소 운전자의 운전습관을 기준으로 선택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영상, 즉시 확인 가능

 

- 영상을 컴퓨터 등으로 옮기지 않고 블랙박스 자체로 즉시 확인이 가능한 제품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미러링이 가능한 제품인지도 알아봅니다.

 

 


4. 충격 녹화 센서

 

- 차량에 충격이 가해지는 순간을 감지하여 별도의 충격 녹화를 실시하는 기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5. 상시 전원 차단 기능

 

- 블랙박스로 인해 차량 배터리 방전이 종종 일어나기 때문에 블랙박스가 일정 전압 이하로 내려가면 전원이 차단되는 상시 전원 차단 기능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오늘은 블랙박스 구매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블랙박스를 구입하실 때 물론 가격대도 중요하지만 필수적인 기능을 제대로 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운전자의 운전습관 등에 맞는 블랙박스를 구입하시는 게 가장 좋기 때문에 블랙박스 구입 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