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정보

유병자 실비보험 가입조건 정리

by ┃ 2020. 11. 12.

유병자 실비보험

 

실비보험 또는 실손보험은 모두 같은 말인데요, 여기서 유병자 실비 보험은 당뇨, 고혈압등의  지병이 있으신 분도 조건에 부합한다면 가입하실 수 있는 실비보험을 말합니다. 유병자 실비보험은 일반적인 실비보험과는 조건이나 보장범위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잘 알아보시고 가입하셔야 하며, 


아무래도 이미 지병을 가지고 계신 분의 경우 건강할때 실비보험을 가입하신 분들보다는 불리한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가능하다면 실비보험을 하나쯤 가지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유병자 실비보험 가입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병자 실비보험 가입조건

 

- 유병자 실비보험 가입조건 첫번째는 최근 2년이내에 7일이상 입원치료를 받은 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이전에는 지병이 있었더라도 최근 2년동안은 병원에 7일이상 입원치료를 받은 기록이 없어 현재는 건강하다는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 유병자 실비보험 가입조건 두번째는 최근 3개월이내에 의사로 부터 진찰 또는 검사를 받을때 입원 또는 수술, 치료, 재검사등의 의사소견이 없어야 합니다.

 

단, 유병자 실비보험이기 때문에 당뇨, 기타 성인병 수치 조절을 위한 약처방은 고지의무가 없습니다. 

 


- 유병자 실비보험 가입조건 세번째는 최근 5년이내에 암확진 및 입원, 수술 치료를 받은 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 유병자 실비보험의 경우 각 보험사마다 가입조건이나 보장내용등이 상이하기 때문에 정확한 보장 내용과 범위등은 보험가입시 상담을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유병자 실비보험 보장 제외 사항


- 일반실비보험에서는 특약으로 보장되는 도수치료, 비급여주사료, MRI/MRA검사비용, 체외충격파 치료등은 유병자 실비보험에서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유병자 실비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 현재 실비보험은 갱신형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유병자 실비보험 또한 1년마다 보장내용이 갱신되는 갱신형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 일반실비보험에 비해 유병자 실비보험은 보험비가 높습니다. 이유는 건강할때 보험을 가입하는것보다 이미 병을 앓았던 분들이나 지병이 있는 분들의 건강 악화의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병자 실비보험의 심사를 받아 보시기 전에 일반 실비보험 심사를 먼저 받아보실것을 권장합니다. 


여기까지 유병자 실비보험 가입조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요즘은 유병자여도 보험가입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제약사항이 많기때문에 만약 망설이고 계시다면 조금이라도 건강하실때 실비보험 하나 정도는 가입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