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 IT 정보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및 교체시기 알아보기

by ┃ 2020. 5. 29.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은 공식 A/S 업체와 사설 업체와 차이가 있습니다. 공식 A/S 업체가 접근성이 좋다면 더 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저 같은 경우 접근성이 가장 중요하여 사설업체를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를 하기 앞서 먼저 배터리 교체 시기가 되었는지를 먼저  알아봐야 하는데요.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를 확인 하는 방법부터 교체시기,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 방법

아이폰의 배터리는 충전 사이클을 500번 반복했을때 원래 용량의 최대 80%를  보유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배터리는 1년 서비스 보증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는 아이폰 설정에서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바탕화면에 톱니 바퀴 모양의 아이콘으로 된 '설정' 을 누르고 설정에 들어와서 '배터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배터리에서 '배터리 성능 상태' 를 클릭하면 아이폰 배터리의 '성능 최대치'를 볼수 있습니다.


2.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보통 '성능 최대치' 가 70% 후반 에서 80%초반일 경우 교체 하라고 하는데 저같은 경우도 '성능 최대치'가 74% 이기 때문에 교체시기가 되었습니다.

근데 딱히 사용에 불편에 없어 사용하긴 하지만 가끔 전원이 이유없이 꺼지거나 배터리가 빠르게 소진되는 문제점이 발생하기 시작하였습니다.

 


2.1 배터리가 정상인 상태

배터리 상태가 정상적으로 최고 성능을 낼수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사용자의 배터리가 현재 정상적인 최고 성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2 배터리 성능 상태가 저하된 경우

배터리 성능 상태가 심각하게 저하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이럴경우 안전에는 문제가 없지만, 아이폰 성능이 저하돼기 때문에 교체시기임을 알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이 매우 저하되었습니다. Apple 공인 서비스 센터에서 배터리를 교체 받아 최고 성능 및 기능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옵션에 관하여 더 알아보기…>


2.3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 불가

아이폰 자체에서 배터리 성능 상태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메세지가 표시될 경우는 배터리 설치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잘못된 배터리 부품을 사용한 경우도 이런 메세지가 표시될수 있습니다.

 


<이 iPhone의 배터리 성능 상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Apple 공인 서비스 센터에서 배터리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옵션에 관하여 더 알아보기…>


3.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저같은 경우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주변에서 가까운 사설 업체들을 찾았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은 업체마다 차이가 있는데 보통 3만~4만원 정도를 요청하였습니다.

저는 사설 업체를 찾을때 인터넷 검색을 통하거나, 업체와 통화를해 해당 사설 업체의 신뢰성을 어느정도 파악한후 체택하였으며, 제 기종은 3만 5천원 정도(아이폰6s 플러스)의 견적을 받았습니다. 

이상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