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 IT 정보

유튜브 검색 기록 삭제 & 시청 기록 삭제 방법

by ┃ 2020. 6. 18.

요즘은 텔레비전 보다 많이 시청하는 게 유튜브인데요. 유튜브에는 재미있는 콘텐츠부터 운동, 학습 등 너무나 다양한 콘텐츠 형태의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처럼 유튜브에도 우리가 검색하고 시청하면 그 기록이 남게 되는데요.


이것도 보호받아야 할 개인 정보로써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유튜브에서 검색했던 기록을 삭제하고 시청했던 기록까지 삭제하는 과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검색 기록 삭제 및 시청 기록 삭제하기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앱을 실행합니다. 상단 오른쪽에 파란색 원으로 자신의 계정이 있죠. 클릭합니다.


-목록 하단에서 '설정'을 누릅니다.

 


- 목록에서 '시청 기록 지우기'를 누릅니다. 그럼 '시청 기록을 삭제할까요?'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시청 기록 지우기'를 누릅니다. 유튜브 시청 기록이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다시 목록에서 '검색 기록 삭제'를 누릅니다. '검색 기록을 삭제할까요?'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검색 기록 삭제'를 누릅니다. 여러분이 유튜브에서 검색한 모든 기록이 삭제되었습니다.

 

 

 

 

 

-혹시 처음 부처 시청 기록도, 검색 기록도 남지 않게 하고 싶으신가요? 목록에서 '시청 기록 일시 중지'와 '검색 기록 일시 중지'를 활성화시켜주세요. 그리고 메시지가 나오면 '일시 중지'를 누릅니다.

 


- '시청 기록 일시 중지'와 '검색 기록 일시 중지'가 파란색으로 활성화되었네요. 이제 여러분이 유튜브를 시청하거나 검색할 때 그 기록이 남지 않을 거예요. 

 

 


2. PC에서 유튜브 검색 기록 삭제 및 시청 기록 삭제하기

이번에는 PC에서 유튜브의 검색 기록 및 시청 기록을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C에서 유튜브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왼쪽에 목록이 있네요. 목록에서 '시청 기록'을 누릅니다.

 

 

-'시청 기록'을 누르면 오른쪽에 또 다른 목록이 생깁니다. 오른쪽 목록에서 '시청 기록'을 선택하고 하단 목록의 '시청 기록 지우기'를 누릅니다. 이후 '시청 기록을 삭제할까요?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시청 기록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검색 기록'도 마찬가지입니다. 목록의 '검색 기록'을 선택하고 하단 목록의 '검색 기록 지우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검색 기록을 삭제할까요?'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여기서 마찬가지로 '검색 기록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PC에서 유튜브의 모든 검색 및 시청 기록이 삭제되었습니다.

 

 

 

-PC도 스마트폰에서처럼 처음부터 시청 기록도 검색 기록도 남기고 싶지 않다면 '시청 기록 일시 중지','검색 기록 일시 중지'를 누르고 '일시 중지'를 선택합니다.

 


-만약 일시 중지를 해제하고 싶다면 '시청 기록 사용설정' 또는 검색 기록 사용설정'을 누릅니다. 또 메시지가 뜹니다. '사용'을 눌러줍니다. 그럼 다시 시청 기록 또는 검색 기록이 저장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