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일상 금융생활

토스 탈퇴 및 계좌 삭제 방법

by ┃ 2020. 6. 11.

1. 토스 해킹 ? NO 부정 결제 사건

토스는 최근 해킹 문제가 언론에 대대적으로 보도 되면서 상당히 곤란한 입장에 쳐해진것으로 보여집니다. 토스 측은 지난 6월 3일 총 3곳의 온라인 가맹점을 통해 8명의 고객 명의를 도용한 부정 결제가 발생했다고 공지하였습니다.

부정 결제에 사용된 고객의 정보는 사용자 이름과 전화번호, 생년월일, 비밀번호이며, 비밀번호의 경우 토스 서버에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유출이 불가능하다고 공지 하였으며, 고객이 피해를 입은 부정 결재액에 대해서는 전액 환불 조치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토스측의 이런 발표에도 최근 토스 탈퇴 방법에 대한 검색수가 오르고 있는데요. 오늘은 토스 탈퇴 방법 및 계좌 삭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본 리뷰는 토스 탈퇴를 권장하는 리뷰가 아님을 강조 드리고 싶습니다. 제 생각은 토스측이 언론의 과장된 보도에 억울한 면도 있는거 같고, 바로 고객에게 환불 조치 하는 등의 대응이 신뢰가 가서 입니다. 그래도 만약을 위해서 토스 탈퇴 나 계좌삭제 방법 등은 알아두면 좋겠죠?


2. 토스 탈퇴 방법

토스앱 메인에서 왼쪽 하단에 3줄 '전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전체' 에서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 에서 스크롤을 내려 붉은색 글씨로 된 '회원탈퇴' 메뉴를 클릭합니다.

- 토스 탈퇴 시 유의 사항
- 토스머니의 잔액을 다른 은행 계좌로 옮겨주세요.
- 토스머니카드를 해지햐주세요.
- 등록된 자동이체를 모두 삭제해주세요.
- 토스 프라임을 해지해주세요.


토스 결제 취소 환불계좌에서 토스 탈퇴후 입금받을 계좌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토스 머니 카드 를 클릭하여 카드 해지를 신청합니다.

 


토스 탈퇴시 유의사항 과 카드해지 및 입금 계좌를 선택하셨으면 최종 탈퇴를 클릭하여 탈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3. 토스 계좌 삭제

토스 탈퇴를 하지 않고 원하는 계좌만 연결 삭제 하실수도 있습니다. 토스앱 메인에서 삭제를 원하는 계좌를 클릭해줍니다. 그다음 상단 오른쪽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계좌설정에서 계좌연결 해제를 눌러주게 되면 최종 계좌연결 해제 팝업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네'를 클릭하게 되면 계좌 삭제가 완료 되며 이 계좌에 연결된 자동 이체도 함께 삭제 됩니다.


이상 토스 탈퇴 방법 및 토스 연결 계좌 삭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