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일상 금융생활

카카오페이 송금 받기 (카카오톡 돈받기)

by ┃ 2020. 6. 2.

카카오페이 송금 받기는 카카오페이에서 가능하며, 카카오페이 머니는 현금과 같지만 내 계좌로 보내 현금으로 전환하고 싶으시면 연결된 내계좌 혹은 타 은행에도 송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에 연결 되있으며 카카오톡에서 간편하게 개설 및 계좌연결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에 연결되있어서 편하기도 하지만 더 좋은점은 카카오페이 안에서 송금, 결제, 투자, 간편보험 까지 조회, 가입까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중 카카오페이로 송금 받기 및 송금 받은 카카오페이 머니를 다른 은행 계좌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받기 방법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카카오페이로 송금을 받게 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으로 메세지를 받을수 있습니다. 이 메세지를 클릭하게 되면 내 카카오페이 로 페이머니가 들어오게 됩니다.

팁을 드리자면 이 메세지를 클릭하지 않으면 상대편이 송금취소를 할수 있고, 메세지를 클릭하면 송금자의 페이머니가 내 카카오페이로 들어오기 때문에 송금자는 송금취소를 할수 없습니다.

 


카카오페이 머니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메인에서 하단에 점3개 메뉴를 클릭합니다.

 


Pay라고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페이머니로 들어갈수 있으며, 카카오페이 거래를 주로 사용하게 되신다면 여기서 바로 송금 및 결제를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에 들어오게 되면 송금 받은 페이머니 내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페이머니를 타 은행으로 송금 하려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송금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카카오톡 친구에게 보내려면 친구에서 카카오톡 친구를 선택하면 되고, 계좌번호로 보내려면 계좌번호를 선택하고 입력하시면됩니다.

또한 카카오페이에 내계좌를 연결해 놓으셨다면 간편하게 내계좌를 선택하여 바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 카카오페이 연결 가능은행 목록 

카카오뱅크, NH농협, 신한, IBK기업, KEB하나, 우리, KB국민, SC제일, DGB대구, 부산, 광주, 새마을금고, 경남, 전북, 제주, KDB산업, 우체국, 신협, 수협 

 

 

 

 

카카오페이 송금이 완료 되면, 카카오페이로 부터 송금이 완료 됐다는 카카오톡 알림이 오게 됩니다. 알림에서 보낸일시, 받는사람, 보낸금액이 표시 됩니다.

 


이상 카카오페이 송금 받기 (카카오톡 돈받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