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일상 금융생활

농협 청소년 후불 교통카드 (체크카드) 만들기

by ┃ 2020. 6. 2.

청소년 후불 교통카드(체크카드)는 2020년 4월 27일 부터 대중교통에 적용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청소년 후불 교통카드는 체크카드에 후불교통결제 기능이 추가됩니다. 다만 일반  체크카드와 달리 후불 기능이 있기 때문에 카드 발급신청서, 본인확인 서류 외에 법정대리인 동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이용한도 또한 청소년임을 감안하여 후불 기능의 이용한도는 월 5만원으로  설정되었습니다. 다만, 일부 카드사의 경우 청소년이 별도 신청을 통해 결제일 이전에 사용한 5만원을 먼저 정산한 후 기존 결제일까지 추가로 5만원 이용이 가능합니다. 청소년 후불교통카드는 카드사마다 개시일 다릅니다.

 


4월27일 부터 현재까지 신한·국민·우리·NH농협카드, IBK기업은행 , SC제일·경남·부산은행 이 개시하였으며, 6월부터 현대·롯데카드, 전북·광주은행 / 7월부터 삼성·하나카드, 대구은행 에서 개시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청소년 후불 교통카드 발급사 중 농협 카드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농협 청소년 후불 교통카드 발급 방법

1. 발급개시일자

- 대중교통 할인요금은 2020년 4월 27일 월요일부터 적용돼기 시작하여, 현재는 농협 영업일에 언제나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2. 발급가능연령
-만 12세에서18세 까지

3. 발급방법
-구비서류 지참 후 영업점 방문

 

4. 발급구비서류

-법정대리인 신분증
-미성년자 기준 기본증명서 (특정 또는 상세)
-가족관계증명서


5. 발급가능카드
-NH농협카드(채움) 개인회원용 체크카드(비씨카드 제외)
-단, 영업점 즉시발급 불가

6. 주요특징
- 어린이/청소년 연령별 대중교통 할인요금 자동적용
- 후불제 적용으로 잔액관리 불필요


7. 이용방법
-현행 후불교통카드와 동일

 

청소년 후불 교통카드에 입력된 생년월일 정보에 따라 어린이,청소년 요금이 차등 적용되며, 성인이 될 경우 자동으로 성인요금이 적용되기 때문에 카드를 재발급받을 필요 없이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8. 연체에 따른 관리

앞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한도 관리에 따라 이용 가능 금액이 최대 5만원 으로 제한되므로 만 18세 미만 청소년이 후불교통카드 대금을 연체 하더라도 연체정보 집중이 제한되어 연체이자 외 불이익이 없습니다.

다만, 대금 상환시까지 카드이용이 정지되고 연체이자를 부담하게 되며 대리변제를 동의한 법정대리인에게 변제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단기연체정보는 10만원 이상 & 5영업일 이상 연체시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등록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NH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 1644-4000 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