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일상 금융생활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 방법 (카카오증권 거래하는 방법)

by ┃ 2020. 6. 9.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 방법은 제휴사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한국투자증권주식계좌만 가능했으나 최근에는 NH투자증권주식계좌 까지 두 증권사가 제휴사로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두 증권사의 혜택과 주식을 랜덤으로 1주를 주는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혜택은 때에 따라 바뀌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존에는 축하금 5천원과 주식 1주를 주는 혜택이 있었는데 최근에는 축하금 5천원이 없어지고, 코스피200 종목 중 1주를 주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기존 보다 더 좋은 혜택을 누리게 되는것입니다.

예를 들어 LG전자 주식을 받게 되면 현재 시세로 6만6천원을 받는것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적지 않은 혜택을 누리게 되는것입니다. (코스피 200은 아주 쉽게 말하면 코스피에서 상위 200종목에 속하는 기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주식 계좌 개설 혜택 

- NH투자증권 주식계좌 혜택

a. 개설 축하혜택 5천원

b. 위탁거래 수수료 평생우대 

c. 특판상품 (세전) 연 4.5%


-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a. 개설축하혜택 주식 1주 랜덤 지급

 

KOSPI 200에 편입된 주식 무작위로 1주 (단, 한국금융지주, 카카오 제외) / 해외 인기주식 지급과 중복 지급되지 않습니다.

b. 위탁거래수수료 평생우대


여기서 위화 설명한 바와 같이 국내 대표기업, 코스피 200 안에 들어가는 종목 1주를 랜덤으로 지급합니다. 오히려 제가 만들었을때보다 혜택이 더 좋아진듯 합니다.

 

 

왜냐하면 랜덤으로 주식을 지급하돼 5천미만의 종목은 제외 하여 지급 되기 때문에 5천원 이상은 받기 때문입니다. 또한 제공한 주식이 5만원을 초과할 경우 제세공과금은 한국투자증권이 부담합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한국투자증권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 카카오뱅크 주식 계좌 개설 방법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을 하기 위해서는 신분증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미리 신분증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앱 메인에서 오른쪽 하단에 3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내려 증권사 주식계좌 메뉴를 클릭합니다.


두 증권사가 나오는데 여기서 아래에 한국투자증권주식계좌 '자세히보기'를 클릭합니다.


주식계좌 개설하기를 누르게 되면 주식계좌 개설 약관동의가 나옵니다. 약관을 꼼꼼히 읽으시고 동의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에 연결한 카카오뱅크 계좌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주식계좌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제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을 바닥에 내려놓고 찍을 준비를 합니다. 어두운 바닥에 놓고 찍게 되면 신분증과 바닥의 구분이 명확하기 때문에 좀더 잘 인식합니다.

 

햇빛 이나 조명에 신분증이 반사 되면 인식이 잘 안될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밝은 조명 밑에서 촬영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신분증 촬영이 완료되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한국투자증권 앱은 바이오인증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한데 별도의 바이오인증공동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바이오인증공동앱 과 한국투자증권 앱을 검색하셔서 설치 합니다.

 


한국투자증권 앱에서 로그인 후 주식지급을 신청하게 되면 내 주식계좌로 3영업일후 지식이 입고 됩니다. 5천원 미만의 코스피 200 종목중에 지급 되며, 주식지급 신청 시점 가격과 입고 시점의 가격은 차이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아직 계좌 개설 하지 않으신 분들은 부럽네요.

 

주식을 처음해보시는 분들에게 미리 말씀 드리자면, 매매한 주식은 2영업일 후 현금출금이 가능합니다. 이상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