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정보

경기버스 라운지 위치 및 이용방법

by ┃ 2020. 11. 18.

경기도와 서울을 오고가는 버스 이용객들의 휴식공간으로 경기버스라운지를 오픈했는데요.현재 버스가 많이 오고가는 사당역에 오픈을 하였습니다. 


버스를 기다리는 피곤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또는 추운 겨울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들을 위해 훌륭한 휴식공간이 되도록 여러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어떤 이점이 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해 나갈지 오늘은경기버스라운지 이용방법 및 주요시설, 발전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경기버스라운지 위치

 

- 경기버스라운지는 현대 사당역4번출구 앞 금강빌딩 3층과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관악구 과천대로943)


2. 경기버스라운지 운영시간

 

- (평일)10시 ~ 22시 / (토일)13시 ~ 22시 

- 법정공휴일 및 명절연휴는 휴무입니다. 

- 야근하는 직장인들이나 주말에도 일을 해야 하는 분들을 위해 비교적 늦은 시간까지 오픈을 합니다.


3. 경기버스라운지 주요시설

 

- 대기좌석이 48석으로 3층에는 22석, 4층에는 26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날씨, 미세먼지 정보를 포함한 버스도착정보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 USB충전포트, 냉난방시설(에어컨, 공기청정기등), 냉온정수기, 수유및 기저귀 교체실, 벽면녹화시설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 무료 와이파이, 자동인식 발열체크기등 설치되어 있습니다. 


4. 경기버스라운지 발전가능성

 

- 경기버스라운지의 경우 전용좌석이 없는 광역버스 이용시 줄서서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고 1층이 아닌 3층과 4층에 공간 마련이 되어 있어 버스를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불편할 수 있다는 우려섞인 말들이 많습니다.

 

이에 이재명지사가 운영시설을 둘러보면서 많은 분들이 경기버스라운지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용 편의 시설을 늘리고 현재 추진중인 승차벨 서비스나 좌석예약제등 시행에 신경쓸것을 당부했다고 합니다. 


 

 

- 경기버스라운지를 버스를 기다리는 용도외에 친구나 연인을 만나는 만남의 장소로 활용하고 많은 분들이 휴식을 취할수 있는 장소가 되도록 더욱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경기버스라운지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현재 이용객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승차벨서비스나 좌석예약제등이 하루빨리 시행되길 바랍니다. 많은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