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일상 금융생활

제로페이 사용법 및 가맹점

by ┃ 2020. 6. 19.

이번 여름휴가를 계획하면서 그 지역의 지역화폐를 이용하면 지역 상권도 살리고 우리도 할인된 금액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판단으로 강릉지역화폐인 강릉 페이를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맛집을 검색하는 중에 생각보다 제로 페이 가맹점이 많았습니다. 소비자와 가맹점에게 모두 좋은 제로 페이도 신청하기로 하고 제로 페이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1. 제로 페이란?

신용카드의 높은 수수료 부담으로 힘겨워하는 소상공인의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QR코드 간편결제 방식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전년도 매출 기준 8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 가맹점의 수수료를 0% 적용하여 소규모 자영업자의 경영이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제로 페이 (소상공인) 가맹점이 받는 혜택

① 가맹점 수수료를 절감 받을 수 있습니다.


- 제로 페이는 소상공인(가맹점)의 전년도 매출에 따라 가맹점 수수료를 차등 적용하고 소상공인 뿐 아니라 일반 가맹점에서도 저렴한 수수료율을 적용시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일반 가맹점에서도 신용카드보다 낮은 수수료율을 적용받아 매출에 큰 도움을 줍니다.

 

② 제로 페이 전용 앱 또는 웹사이트로 결제 관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가맹점과 그 고용 직원은 제로 페이의 전용 앱과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결제 내역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고, 한눈에 이용 현황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고용된 직원은 별도 회원관리 필요 없이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제로 페이 전용 앱과 웹페이지에서 제로 페이 결제, 취소/결제 현황 관리/가맹점 직원 관리/QR코드 관리/가맹점 등록 신청 관리가 모두 가능합니다.

③ 지역사랑상품권 자동 가맹이 됩니다.


- 제로 페이 가맹점은 자동으로 지역사랑상품권의 가맹점이 됩니다. 지역사랑상품권으로 결제를 받을 경우 전년도 매출액에 상관없이 가맹점 수수료 0%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제로 페이 소비자가 받는 혜택

① 제로 페이 사용액의 30% 소득공제 혜택을 줍니다.


- 이용금액의 30%를 소득공제 혜택을 주어 연말정산에 혜택을 줍니다.

② 공공시설을 이용할 때 제로 페이로 결제 시 요금할인 혜택을 받습니다.


- 공용주차장이나 문화시설 등의 공공시설 이용 시 제로 페이 요금할인 대상 시설에 한하여 요금할인 혜택을 줍니다 (할인 시설 확대 예정)

③ 별도의 결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 제로 페이 이용 시 별도의 결제 앱 설치 없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간편 결제 앱에서 제로 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제로 페이 서비스 이용 시간

- 제로 페이를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매일 00시 15분 ~ 23시 50분입니다.(매일 25분의 점검 시간 있음.)


5. 제로 페이 가맹점 찾는 방법


- 제로 페이 홈페이지, 제로페이 앱 또는 네이버 지도 에서 주변 제로 페이 가맹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지도 주소검색창에서 제로페이 가맹점이라고 검색하시면 주변에 제로페이 가맹점이 표시됩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홈페이지 링크>


6. 제로페이 관련 이벤트

① 부산시 8% 페이백 이벤트


- 이번 여름휴가를 부산으로 가시는 분들 눈여겨보세요. 산에서 제로 페이로 결제시 제로 페이 결제액의 8%(인당 최대 50,000까지)를 페이백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 이벤트 기간 : 3/13 ~12/31(예산 소진 시까지, 조기종료될 수 있음)

 

 

 

- 페이백 지금일 : 사용 후 익월 말일

-참여 가능한 결제 앱

 


② 티머니 페이로 착한 소비 캠페인


- 티머니 페이를 통해 결제 시 행사기간 동안 10%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인당 월 1만 원 한도 안에서)

 

-이벤트 기간 : 2/1 ~ 11/30

-자세한 문의 사항 (1644-0088) / 티머니 페이 앱 내 '톡 상담'을 이용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