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일상 금융생활

외환은행 환율조회

by ┃ 2020. 7. 3.

외환은행 환율 조회를 하는 경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보통 해외여행을 목적으로 하거나 해외송금의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목적한 바가 있을 때에는 수시 환율조회로 이득을 얻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사업자나 재테크를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에게도 환율은 무엇보다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외환은행 환율 조회를 쉽고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조회하실 수 있으니 바쁘신 분은 아래 바로가기를 눌러 하나은행 메인페이지로 바로 가세요.

<하나은행 바로가기 클릭>


외환은행 환률 조회 방법

① 네이버 또는 타 검색창에 '외환은행' 또는 '하나은행'으로 검색하세요. 모르시는 분도 계실거 같아 말씀드리면 외환은행과 하나은행의 합병으로 KEB하나은행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외환은행이라고 검색해도 하나은행이 나올거에요.

 


② 하나은행 메인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 메뉴의 '외환'을 눌러 하위메뉴에서 '환율/외화예금 금리'를 눌러 들어갑니다.

 

③ 들어가면 바로 '현재환율'을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검색을 원하는 통화를 선택합니다. 보통은 USD(달러) 또는 EUR(유로) 나 JPY(엔화)를 주로 선택하실 거에요. 그리고 날짜를 선택하고 조회를 누릅니다. 


④ 각 나라의 환률이 쭉 나오네요. 통화옵션을 따로 선택하지 않으면 전세계의 환율이 모두 나옵니다. 필요하시면 다운로드를 통해 문서로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spread(환전스프레드) : 환전할 때 은행에서 가져가는 환전 수수료를 말함. (은행마다 다르지만 보통1.75%의 스프레드를 수수료로 가져갑니다.) 

 

 

특정나라의 환율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통화선택'옵션에서 원하시는 통화를 선택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USD(달러)만 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외환은행 환률 조회 서비스 외 기타 서비스

 

① 환전지갑


환률조회 뿐아니라 최대90% 환율우대를 받아 환전하고 원할때 찾아가는 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② 외화송금 


해외 또는 국내로 외화를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 인데요. 환율우대와 송금수수료까지 절약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③ 송금클럽


가입하면 최대 45%의 환율우대율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