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다양한 지방세 중에 특정 항목의 지방세에 대한 과세증명서가 필요할 때 발급하시면 됩니다.
이는 세목별로 지방세의 납부내역 또는 납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재산현황 파악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또한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등을 신청할 때 필요한 문서이기도 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검색창에 '정부24' 또는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정부24 바로가기
> 정부24 홈페이지 메인페이지에서 '자주찾는서비스'에 2페이지로 넘기면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에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비회원도 신청가능하며 공인인증서는 필요합니다. '비회원신청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 개인정보수집, 고유식별정보수집에 동의 체크후 필수 입력사항을 입력합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빨간*표시 부분을 모두 입력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공인인증서 입력창에서 저장된 인증서 위치 지정하고 해당 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과세내역 목록조회가 쭉 나옵니다. 발급을 원하는 과세대상 항목(세목별로 나옴)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민원신청 항목에서 확인 또는 출력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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