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일상 금융생활

신세계 포인트 사용방법 및 포인트 전환 방법 총정리

by ┃ 2020. 7. 20.

신세계 포인트는 흔히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이마트 또는 신세계 백화점에서 발급받아 이마트나 이마트몰,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몰 등에서 물건을 구입 시 일정 금액을 적립할 수 있고, 일정 이상의 포인트가 모이면 상품 구입 시 사용 또는 신세계 상품권으로 교환도 가능합니다. 저도 포인트 카드 중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게 신세계포인트입니다. 


우리 집의 주된 소비가 생활용품과 식비이다 보니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마트나 이마트몰 또는 트레이더스에서 적립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리고 쌓인 적립금을 사용하기도 편하기 때문에 주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물론 내가 쓴 금액에서 일부 포인트로 적립되는 거지만 사용할 때는 왠지 할인받는 기분이라 쓰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오늘은 신세계포인트 사용방법과 적립된 포인트를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세계 포인트를 사용하는 이유

 

1.1. 1포인트만 쌓여도 사용


-신세계 포인트는 10포인트 이상이면 전국 가맹점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마트몰과 신세계몰에서는 1포인트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정한 포인트가 쌓이면 상품 구입 시 사용하거나 신세계 상품권으로 교환도 가능합니다.


1.2. 다양한 포인트 적립 방법


- 상품 결제 시 포인트 적립방법이 다양합니다.


1.3. 클럽 가입으로 큰 혜택


- 클럽 회원 가입 시 더블 포인트 적립 및 클럽 정보제공, 온라인 커뮤니티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이 있습니다.


신세계 포인트 카드 종류

 

- 저는 이 중에서 이마트 신세계포인트 카드와 트레이더스-삼성 제휴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트레이더스-삼성 제휴카드의 경우 트레이더스에서 판매 중인 제품 중에 삼성 제휴카드로 결제 시 최대 5% 할인해 주기 때문에 편리하고 좋더라고요. 왠지 특별 혜택을 받은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얼마 전에 이마트 에브리데이에 갔었는데 제가 가진 신세계 포인트로는 적립이 안되는 거예요. 물어봤더니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포인트 적립카드가 따로 있더라고요. 이미지에 이마트 에브리데이 SSG 카드 있죠? 집주변에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있거나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미리 만들어두세요.

 


-신세계포인트와 제휴된 카드를 이용하면 좋은 점이 우리가 생활 속에서 많이 방문하는 장소 (스타벅스, 아웃백, 파리바게뜨 등)에 대한 혜택이 많다는 점이에요.

 

 

 


신세계 포인트 사용처 및 사용방법

 

-전국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COM, 스타벅스 등 제휴사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고 5,000점 이상 포인트 보유 시 신세계 포인트 상품권으로 교환 가능합니다.


3.1.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신세계 백화점, 시코르 

 

- 10포인트 이상부터 사용가능

- 상품권 교환시 5,000포인트 부터 교환가능

 

 


3.2.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스타벅스, 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면세점, 신세계팩토리스토어, 스타필드, 신세계티비쇼핑, 조선호텔, 신세계 영랑호리조트, 신세계푸드, 까사미아, 스무디킹, 


- 10포인트 이상 부터 사용가능


3.3. 신세계 온라인 면세점, SSG.COM


- 1포인트 이상부터 사용 가능


신세계 포인트 소멸기한 및 양도

 

- 신세계포인트는 적립 일로 24개월 동안 유효하며, 기간 내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월단위로 소멸됩니다.

- 포인트는 가족에 한해 양도 가능하며, 양도를 원할 경우 백화점 포인트 센터 또는 이마트 상품권 숍에 직접 방문하여 절차에 따라 양도가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의료보험증, 신분증 지참)


신세계 포인트 온라인 전환 방법

 

-포인트 카드를 여러 가지 사용하다 보니 여기저기 포인트가 흩어져 있어 사용하기 불편하실 때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하나의 포인트로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5.1. 신세계 포인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5.2.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 '포인트 환전소' > '포인트 전환'을 클릭합니다.


5.3. 여기서 '확인'을 클릭해서 포인트 전환을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