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정보

쿠팡 파트너스 한 달 수익, 단점 분석

by ┃ 2020. 2. 7.

쿠팡 파트너스 한달 사용 후기

쿠팡 파트너스 한 달 수익 공개

단점 분석 (네이버 블로그 에서 이용할 경우)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쿠팡에서 파는 물건을 자신의 쿠팡 파트너스에서 전용 링크를 만들어 그 링크를 블로그 글에 달아주는 방식이죠. 물론 클릭만 한다고 수익 되는 건 아닙니다. 이점도 불만이 있는 점인데 일단 한 달 수익부터 공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하루 방문자수가 적은편이니 큰수익은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적죠?ㅋㅋ 클릭수가 1830인데 구매건수가 9건입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클릭 만으로는 수익이 전혀 들어오지 않습니다.

 

 

대신 클릭 후 24시간 안에 쿠팡에서 아무 물건이나 사도 그 커미션이 링크를 건 사람에게 들어오는 구조이죠. 여기서 쿠팡 파트너스에 대한 단점을 소개하겠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나 네이버 애드 포스트 같은 경우 클릭만 해도 광고 수익이 들어오는 구조이나 쿠팡 파트너스 클릭으로는 수익이 전혀 없습니다.

 

클릭을 유도하기까지도 꽤 힘든 작업인데, 24시간이란 시간이 아니라 2일 후에 사면 그냥 쿠팡에 무임금 노동을 제공한 것 밖에 안되죠 그래도 3~4% 커미션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달아주긴 달아 줍니다 ㅋㅋ


2. 작업이 수동 적이다.

 

다른 분들은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위젯으로 많이 달아주는데 요즘같이 모바일로 검색하는 시대에는 전혀 소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글마다 쿠팡 배너를 달아주는 분들도 계시는데 클릭률이 저조한 편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제품 링크를 일일이 달아주면 클릭률은 높아지나 시간이 흐른 후 교체를 한다거나 클릭률이 저조하면 교체를 해주는 노동이 필요합니다.

 


3.제품이 한정적이다.

 

쿠팡에 없는 제품들이 없을 정도로 많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나 그렇지 않은 제품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4. 수익금 지급 기간이 길다.

 

두 달이란 시간을 기다려야 수익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노력으로 안정적인 수입원을 얻기보다 운이 따라줘야 한다.

 

물론 쿠팡 제품을 구매 후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질의 제품을 리뷰한다면 대박이 나겠지만 수입으로까지 이어지기는 쉽지 않은 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품을 클릭 후 바로 구매하는 소비자는 많지 않기 때문이죠. 가격이 비쌀수록 생각할 시간이 더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6. 클릭이 쿠팡으로만 갈 경우 네이버 애드 포스트 수익이 줄어든다. 

 

차라리 네이버 애드 포스트 광고를 클릭할 경우 적은 금액이라도 수익을 얻을 수 있으나 그 클릭이 쿠팡으로 다 가버리면 쿠팡 수익도 없고 애드 포스트 광고 수익도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위에 수익 공개 그래프를 보면 아시겠지만 클릭이 많다고 하여 구매가 많은 건 아닙니다.

 

 

일단 제가 생각하는 단점은 이 정도인 거 같습니다. 앞으로 쿠팡 파트너스를 계속 가져가야 할지 의문입니다. 작은 수익에 욕심을 내다가 블로그 성장에 피해가 갈 거 같기 때문이죠. 다른 블로거 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 여기까지 쿠팡 파트너스를 한 달 동안 이용해본 경험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