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정보

속초여행, 물회 맛집 & 속초 중앙 시장 방문기

by ┃ 2020. 3. 29.

오늘은 속초 여행 두번째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둘째 날 저녁은 회센터에 가기로 했습니다 ~ 근처 대게 집에서 대게를 먹을까 고민 했지만 대게 가 대게대게 비싸더군요 ㅋㅋ

회센터에서 해산물들을 사기 위해 방문했지만, 회덮밥 에 물회에 계속 회가 섞인 음식을 먹어서 그런지 회가 땡기지 않더라구요 ㅎ

 

그래도 부두에서 바다를 보면서 쇠주한잔 하러 온것이 목적이라 여기 기웃 저기 기웃 하다가 회센터 앞에 홍게가 참 신선해 보여, 홍게를 먹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사실 가게 아주머니의 호객 행위에 끌려 ㅋㅋㅋ 근데 그 선택을 너무 잘한듯 싶습니다 ㅋㅋ 태어나서 먹어본 홍게찜 중에 최고라고 자부할 정도로단백하고 짭잘한것이 정말 맛있더군요..

 

 

그 찰나에 비까지 내려 바다를 보며 홍게에 쇠주 한잔 꺄 ~~~ 부인님께서도 굉장히 만족 스러워 하시더군요 ㅋㅋ

 

 

위 사진은 확대한 사진인데 개가 왜케 불쌍해 보이는지 ;; 전문 음식점이 아니라 개딱지 비빕밥은 화려하진 않았지만 김가루에 참기름만 조금 들어 갔는데도, 게 향이 나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술을 먹은 탓에 택시를 타고 숙소로 이동하였습니다. 택시 기사분과 이 이야기 저 이야기 하다가 , 기사분이 가자미 물회가 진짜 물회라고 열띤 주장을 펼치시더라구요 ㅋㅋ

 

물회 먹을줄 아는 사람들이 찾는게 가자미 물회 라고 하시더군요 ㅋㅋ 그말에 혹해서,그럼 진짜 물회 잘하는 곳좀 추천 해달라고하니 송도 물회 라는 곳을 추천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다음날 기사분이 추천해주신 송도횟집 으로 출발 ~

 

 

 

 

위 사진은 정신 없이 먹다 찍은 사진이라 ㅋㅋㅋ 볼품이 없내요 ㅋㅋ 기본적으로 회 덮밥이 나오고 , 거기에 추가로 얼음을 달라고 하면 아주머니가 얼음 가져다 주십니다 ㅋㅋ

 

얼음을 넣고 물을 넣고 초장으로 간을 맞추고 ~~ 그럼 물회로 변신합니다. 따로 물회가 있는 것이 아니라 회덮밥에 물을 넣어 먹는 방식이더라구요 ~

 

 

가자미 물회는 처음 이었는데 이것저것 섞은 일반적 물회랑은 차원이 다른듯 해요. 어제 기사분이 왜 적극 추천해주셨는지 이해가 가더라구요

 

기본적으로 미역국도 주시는데 미역국도 정말 맛있습니다 ㅋㅋ 물회를 다먹고 남은 밥은 미역국에 말아 먹었습니다 ㅋㅋ  배터지는 줄 ;;;

 

송도 횟집 물회 가격은 13000원 입니다. 처음 와서 먹었던 물회가 15000원 이었는데 여기가 퀄리티 나 맛 전부 윈윈 입니다 ㅋㅋ 아래는 송도 횟집 주소 입니다 ~

 

 

 

 

 

다만 주차하기가 조금 힘들다는게 단점 입니다 위사진이 횟집 앞에서 찍은 사진인데 부두쪽이라 길이 좁아 주차하기가 조금 힘들기 때문에 좁은곳으로 들어 오기전에 다른곳에 미리 세워 두시고

 

들어 오시는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참고로 저는 번잡한 시간에 간것이 아니라 횟집 앞에 차대고 편하게 먹었습니다 ㅎ

 

 

그다음으로 이동한것이 속초에 오면 꼭 가봐야 한다는 속초 중앙시장 입니다 ㅋㅋ 토요일이라 그런지 유료 주차장도 더이상 차가 들어갈수 없을 정도로 붐비더군요 ;;

 

 

시장에 들어오니 먹거리도 많고 신기한것도 많았습니다 . 특히 저 오징어빵은 모양이 귀여워요 ㅋㅋ

 

 

 

저희는 치즈맛으로 먹어 봤습니다. 맛은 그냥 저냥 야채 치즈 호빵 먹는 느낌 ? ㅋㅋ 먹을만했습니다 저희가 왔을때는 줄을서서 사가더군요 ;; 

 

 

튀김류도 시장에 많이 팔았는데 대게 고로케가 맛있어 보여 시식을 하였습니다. 먹어본 결과 흠 겉은 당연히 튀겼으니 바삭하고 ㅋㅋ 안은 수제 어묵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냥 저냥 먹을만 한 맛 ~  속초에 왔으니 오징어 순대 나 아바이 순대도 먹어봐야 겠다는 생각에 튀김집 아저씨한테 추천좀 해달라고 부탁 ㅋㅋ

 

 

평소에 오징어 순대를 별로 안 좋아하던 터라 땡기진 않았지만 주인분도 친절하고 선물용으로 사가면 좋겠구나 생각하고 구매 하였습니다. 

 

포장은 아이스팩에 얼음도 넣어주시고 잘 포장 해주시더라구요 ~ 오징어 순대집 중에 수제로 만들지 않고 공장에서 만들어 온거 파는 집도 있다니 잘 보고 구매 하시길 ..

 

여기 가게는 직접 만든다고 하시더라구요 ~ 마지막으로 속초 중앙 시장의 명물 만석 닭강정을 사가지고 다시 집으로 ~~

 

만석 닭강정은 굳이 제가 설명하지 않아도 블로그 리뷰가 워낙 많은지라 .. 따로 설명 하지 않을게요 ㅋㅋ 이만 속초 여행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