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정보

새싹보리 대표 효능 7가지 및 먹는방법 과 부작용

by ┃ 2020. 9. 14.

새싹보리는 요즘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새싹보리에 워낙 많은 효능이 있다보니, 건강 관리를 하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질 만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와는 달리 새싹보리에 대한 이점이 널리 알려지면서 새싹보리를 섭취하기 쉽도록 다양한 제품으로 가공 판매되고 있습니다. 새싹보리가 우리 몸에 얼마나 좋길래 많은 분들이 찾고 섭취하는지 오늘은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새싹보리란?

 

- 보리가 싹을 틔운 후 10 ~ 20cm정도 자란 어린싹을 새싹보리라고 하는데요, 보리순이라고도 불립니다. 새싹보리는 주로 생으로 즙을내어 먹거나 말려서 분말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시중에 새싹보리 분말이라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있으니 굳이 집에서 번거롭게 말려 분말을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2. 새싹보리 효능

 

- 변비개선


> 식이섬유가 풍부한 새싹보리는 장내 활동을 촉진시켜 장을 건강하게 해주고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 노화예방


> 새싹보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노화를 예방하고 기미, 잡티등에 효과적입니다. 


- 다이어트


>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이 몸속 중성지방 제거에 도움을 주어 신진대사가 활발해 지고 몸속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어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 혈당 조절로 당료예방


> 새싹보리의 폴리코나놀이라는 성분이 혈당수치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등 다양한 황산화 성분 섭취


> 새싹보리는 비타민A,B,C,E 성분 및 미네랄등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황산화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 증가 및 각종 질병에 효과적입니다. 


- 골다공증, 관절염 예방


> 새싹보리는 출산과 나이가 들어 낮아진 골밀도와 관절염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간기능개선


> 새싹보리의 사포닌 성분은 몸 속 독소를 해독해 주어 간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3. 새싹보리 활용법

 

- 새싹보리는 생으로 갈아마시기도 하지만 보관과 섭취가 용이한 분말제품을 이용해서 섭취하는경우가 많습니다. 

 


- 새싹보리 분말을 물에 섞어 마시거나 다양한 과일과 함께 갈아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 새싹보리의 다양한 효능을 얻기 위해 될 수 있으면 가열하지 않은 제품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4. 새싹보리 먹는방법 및 부작용

 

- 새싹보리를 과다 섭취시 복통, 설사,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수 있어 적당량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 섭취량 : 하루 10g이내, 약2스푼

오늘은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