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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생활정보

현대,기아 볼보,한불,아우디,지엠 등 리콜 내용 및 대상 차종 정리

by ┃ 2020. 9. 22.

국토부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볼보자동차코리아, 한불모터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한국지엠㈜,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바이크코리아, (유)모토로싸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총 23개 차종에대에서 결함이 발견되어 리콜, 시정조치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발표내용에는 리콜대상 각 자동차의 차명, 결함장치, 제작일자, 대상대수가 포함되어 있으며, 크게 8가지 내용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오늘은 국토부의 차량 결함에 대한 설명, 리콜진행 내용, 그리고 본인의 차가 리콜대상인지 간편하게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리콜 차종 및 결함 문제 

 

1.1. 현대자동차 - GV80 (8,783대)

제조공정 과정 중 고압연료펌프에서 발생한 흠집으로 인해 내부에 이물질이 발생 하여, 연료 공급이 되지 않아 시동이 꺼질 가능성 확인

- 9월 17일부터 현대자동차㈜ 직영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교체)를 진행


- 기아 자동차 리콜 대상


1.2. ㈜볼보자동차코리아 -  XC60 (7,755대)

 

앞 창유리 와이퍼 암 고정 너트 체결 불량으로 눈, 비가 올 때 와이퍼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 확인

 


- 9월 14일부터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와이퍼 암 고정 너트 재조임)를 진행


1.3. 한불모터스㈜ -  Peugeot 3008 1.6 BlueHDi 등 10개 차종 (7,612대)

엔진 제어장치와 변속기 제어장치 간 통신 불량으로 엔진 제어장치가 리셋 되고, 이로 인해 시동이 꺼질 가능성 확인

-  9월 18일부터 한불모터스㈜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


1.4.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 Passat 1.8 TSI GP 등 2개 차종 (916대)

앞좌석 등받이 조절 레버가 반대방향으로 장착되어 등받이 고정이 불안정하게 되고, 이로 인해 사고 시 탑승자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 확인

 

- 9월 28일부터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교체)


1.5 한국지엠㈜ - 트레일블레이저 (13대)

앞좌석 조절 장치 고정 볼트가 일부 누락되거나 체결이 불량하여 급제동 또는 차량충돌 시 탑승자의 안전이 확보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어 리콜.

 


- 9월 22일부터 전국 한국지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재조임 또는 재조립)를 진행


1.6.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 Explorer 등 2개 차종 (10대)

앞좌석 등받이 고정 볼트 및 너트가 제대로 조여지지 않아 충돌 시 측면 에어백이 전개되더라도 탑승자를 제대로 보호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어 리콜.

9월 25일부터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재조임)를 받을 수 있음.


1.7. ㈜바이크코리아 - 트라이엄프 Street Twin 등 2개 이륜 차종 127대

차대번호 라벨 보호 덮개가 작게 제작·장착되어 조향 핸들 조작 시 덮개 하단의 돌기와 전기 배선 묶음과의 간섭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배선이 단선 또는 합선되어 등화장치 등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거나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되어 리콜.

- 9월 14일부터 ㈜바이크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부품 교체)를 진행


1.8. (유)모토로싸 - 두카티 Streetfighter V4 S 등 2개 이륜 차종 33대

발전기 로터(Rotor)의 내구성 부족으로 로터가 파손되고, 이로 인해 전기장치 등에 전력 공급이 되지 않아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되어 리콜

-  9월 21일부터 (유)모토로싸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개선된 부품 교체)를 진행


2. 리콜 차종 직접 검색 방법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상시적으로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 및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수 있다고 합니다.

 

 


국토부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 운영

 

인터넷 : www.car.go.kr

 

모바일 : m.car.go.k

 

연락처 : 080-357-2500


3. 자동차 회사 콜 센터 전화번호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080-600-6000), 기아자동차㈜(080-200-2000), ㈜볼보자동차코리아(1588-1777), 한불모터스㈜(02-3408-1654),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080-767-0089), 한국지엠㈜(080-3000-5000),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1600-6003), ㈜바이크코리아(02-479-1902), (유)모토로싸(070-7461-11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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