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정보

타트체리 효능 및 먹는법, 부작용은?

by ┃ 2020. 9. 17.

타트체리라고 들어보셨나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체리는 스위트 체리로 체리도 종류가 다양하다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사서 먹는 스위트 체리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타트체리는 과거 100년 전부터 약용식물로 이용될 정도로 그 효능이 뛰어나고 합니다. 이런 타트체리가 최근 많은 사람들이 그 효능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많이 알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타트체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타트체리란?

 

- 장미과의 벚나무 열매인 타트체리의 주원 산지는 미국으로 우리가 흔히 먹는 단맛이 강한 스위트 체리와는 달리 타트체리는 신맛이 더 강한 품종이라고 합니다. 타트체리는 과거 100년 전부터 약용식물로 사용될 정도로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 타트체리는 적은 칼로리에 비해 비타민, 엽산, 니아신, 피리독신, 단백질, 섬유질,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엘라 그 산등의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2. 타트체리 효능

 

- 항산화 효과


> 타트체리에 풍부한 영양소인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엘라 그 산등의 항산화성분은 체내 독소를 제거하여 성인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작용을 합니다.


- 다이어트


> 풍부한 영양소에 비해 칼로리가 낮은 타트체리는 안토시아닌의 복부지방 및 체지방 감소, 고지혈증 감소에 효과적이어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염증 및 통증 개선


> 타트체리에는 염증을 잡아주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만성염증, 관절염, 관절 통증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치매예방


>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타트체리는 혈압과 스트레스를 낮춰주어 인지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65세 ~ 80세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타트체리 주스를 3개월간 섭취한 결과 기억력 장애가 25% 감소된 것으로 나왔습니다.

 

 


- 불면증 개선


>타트체리에 풍부한 멜라토닌은 수면호르몬이라고 하는데요, 이 성분이 불면증을 완화시킨다고 합니다.


- 콜레스테롤 개선 및 암 예방


> 타트체리에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 생성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타트체리의 펠릴릴 알코올 성분이 전립선암, 난소암, 유방암 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타트체리 먹는법 및 부작용

 

- 타트체리는 성인 기준으로 생과 10개 ~ 15개 정도가 적당한데요, 이는 높은 산 도로 인해 많이 먹게 되면 속 쓰림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실 때에는 더욱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한 타트체리는 복부에 가스가 많이 찰 수 있어 주의해서 적당량 섭취해야 합니다.

 


4. 타트체리 보관법


- 타트체리가 요즘은 워낙 각광받고 있기 때문에 생과를 착즙하여 주스 형태로 가공한 상태로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만약 생과를 사신다면 다른 체리에 비해 멜라토닌이 6배 이상 더 많은 미국 몽모랑시 품종을 선택하시고, 물러지기 쉽기 때문에 꼭 냉장보관하시는 게 좋습니다. 보관 일은 일주일 정도가 적당합니다.


오늘은 타트체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