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정보

중장년 일자리, 장년워크넷 구인구직 사이트 이용방법

by ┃ 2021. 3. 10.

워크넷이라는 구인구직 사이트는 워낙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워크넷은 채용정보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정부의 다양한 고용복지정책과 관련하여 각종 일자리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그 중 하나가 장년워크넷인데요. 


장년워크넷은 40대 이상의 중장년을 대상으로 일자리 제공 및 연령대별 미래설계 서비스와 퇴직을 앞둔 분들을 위한 퇴직전과 퇴직 후의 진로에 대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가진 지식과 경력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장년 워크넷은 중장년 일자리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지만 오늘은 장년워크넷을 통한 일자리 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장년워크넷

 

장년워크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 장년워크넷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장년워크넷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보시면 장년 전채 채용정보와 장년신규 채용정보, 다양한 지원사업 및 정부지원 일자리, 장년 지원정책 및 장년지원정보등의 일자리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장년워크넷


2. 장년워크넷 신규 채용정보 확인하는 방법

 

> 장년워크넷 홈페이지 메인페이지에는 중장년 분들을 위한 신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화면에 보이는 장년신규채용정보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현재 신규 채용정보 건수가 342건 입니다. 342건의 신규 채용건수를 클릭하시면 채용정보 상세검색과 채용정보 리스트로 나옵니다. 

장년 신규 채용정보

 

 

> 채용정보 상세검색창에 직종 및 지역별, 역세권별로 검색이 가능하고 경력 및 학력, 희망임등등에 따라 다양하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검색조건 더보기를 클릭하면 더 다양한 검색조건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채용정보 상세검색

 

 

> 페이지 맨하단으로 내려오시면 342건의 신규채용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담당업무나 지원자격, 근무조건등을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채용정보를 기억해 두기 위해 찜기능을 클릭하여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원하는 채용정보가 있다면 클릭하셔서 상세 채용정보를 확인하시고 입사지원까지 하시면 됩니다. 

채용정보 찜해놓기


3. 장년 전체 채용정보 확인하는 방법


> 장년 전체 채용정보를 확인하는 방법도 신규 채용정보확인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장년전체채용정보의 현재 건수인 2,768건을 클릭합니다. 

장년 전체 채용정보

 

 

> 채용정보 상세검색을 통해 원하는 검색조건을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원하는 조건의 채용정보가 검색됩니다. 

채용정보 상세 검색

 

 

> 페이지 하단에서 2,768건의 전체 채용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도 담당업무나 지원자격, 근무조건등을 간단하게 확인하신 뒤 찜을 통해 저장해 두시거나 원하는 채용정보를 클릭하여 상제 채용정보를 확인하신 뒤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4. 자주찾는 채용정보 및 정부지원 일자리 확인하는 방법

 

> 장년워크넷 메인페이지에서 자주찾는 채용정보를 보시면 중장년 분들이 자주 찾는 분야인 경비원, 간병인, 주차관리원, 가사도우미등의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바로 아래에는 정부지원 일자리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오른쪽의 전체보기를 클릭하시면 다양한 정부지원 일자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일자리

 

요즘은 말이 중장년이지 나이보다 젊고 건강하게 살아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일자리에 대한 수요도 많은데요. 좀 더 많은 직장에서 관련 경험이 많은 중장년분들의 채용이 많아지길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