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정보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및 올바른 착용법

by ┃ 2020. 6. 10.

덴탈 마스크는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이 다가오자 그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기존 사용성이 가장 많았던 KF94 보다 오히려 덴탈 마스크가 코로나19, 전염병 확산을 막는데 더 효과가 있다는 전문가의 의견 또한 보도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 TV 프로에서 KF94와 덴탈마스크의 액체 분비물 차단 실험에서 덴탈 마스크가 오히려 침방울을 차단하는데 더 효과가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덴탈 마스크는 엷은 청색의 수평으로 3겹 접힌 직사각형의 부직포 마스크로 바깥층은 방수층로 되어있고 가운데는 필터 그리고 안쪽층 까지 있어 방수 차단 능력이 우수 합니다.


그동안 덴탈 마스크에 대한 오해가 있었는데 이런 실험 결과 까지 나와 안심하고 착용할수 있으니 불행중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법과 올바른 착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방법 과 올바른 착용방법

모든 마스크가 그러하듯이 마스크 착용전 손을 씻어주고, 아래 이미지와 같이 마스크 바깥면에서 볼때 주름이 아래로 향하게 하여 착용합니다. 쉽게 말해 주름이 아래로 향하는 부분이 앞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앞에서 볼때 주름이 위로 향하게 되면 홈이 생겨 그 부분에 이물질이 끼거나 오염될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착용법을 권고 합니다.

다른 마스크 착용법과 똑같이 코에 닿는 철사부분을 얼굴에 고정하여 밀착시키고 주름을 펴 얼굴에 맞게 착용하시면 됩니다.

마스크를 벗을 때는 마스크 표면이 손에 닿지 않게 끈을 잡아서 벗는것도 중요합니다. 자칫 손이 병균에 오염될수 있습니다. 이상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방법 및 올바른 착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